[뉴스] 신흥, BIO 치과 전략 2022, 5월 15일 코엑스에서 개최
상태바
[뉴스] 신흥, BIO 치과 전략 2022, 5월 15일 코엑스에서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5.1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이 후원하고 경희대 치과병원이 주최하는 ‘BIO 치과전략 2022’가 오는 5월 15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난해한 치과 교정 환자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진행 될 예정이다.

김성훈 교수(경희대학교 치과병원)가 바이오 교정 관점에서 바라보는 치과 환자의 진단과 치료 전략을 공유한다. 

이번 강연회는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난해한 발치교정환자, 난해한 비발치 교정 환자, 난해한 비대칭 교정 환자, 그리고 난해한 수술 교정과 투명교정환자다.

우선 세션 1은 난해한 발치 교정 환자를 주제로 진행된다. 소구치 발치를 하기 애매한 상황에서 비발치교정을 시행했다가 난감한 상황에 놓이는 경우가 있다.

또 발치 교정을 해야 하지만 치근 주위 치조골이 거의 없거나 치근이 흡수된 경우도 있다. 그리고 여러 개의 선천결손치를 가지고 있는 단안모 환자, 상악 전치가 골유착 되어버린 전치부 전돌 환자도 있다.

‘난해한 발치 교정 환자’ 세션에서는 이들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바이오 치과적인 접근 방식으로 소개한다. 세션 2는 난해한 비발치 교정 환자로 진행된다.

난해한 상황을 가진 채 처음 내원한 부정교합환자에 대해 바이오 교정적으로 접근한다. 자연스러운 안모를 가지고 있지만 심한 잇몸 미소 환자, 어려운 매복치 환자, 상악 중절치 외흡수 환자, 심한 치주질환으로 수직 고경이 붕괴된 환자를 다룬다. 교정 치료 결과가 불만족스러워 역교정 진료를 받고자 하는 경우, 잘못된 역교정으로 더욱 상황이 악화된 경우에 대해 바이오 치과적인 진단 및 치료 방법을 소개한다. 

세션 3은 난해한 비대칭 환자를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안모 비대칭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 대해 기존 관점과 다른 각도에서 바이오 치과적인 진단과 치료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Condylar Therapeutic Position (CTP)라고 하는 3차원적인 과두의 치료적 위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고, CTP를 이용한 진단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세션 4는 난해한 수술 교정 및 투명 디지털 교정으로 전신마취 악교정 수술을 하지 않고, 바이오 교정팀에서 적극적으로 적용하는 두 가지 치료법을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