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정확성과 즉각적 A/S대응능력 그리고 편의성 우수
상태바
[SPECIAL INTERVIEW] 정확성과 즉각적 A/S대응능력 그리고 편의성 우수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6.0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오에프 CRAFT 5X 유저 유정운 산본 효치과 기공실장
커스텀 어버트먼트와 상부 보철물 동시 밀링, 효율성 UP

산본 효치과 기공실장으로 일하면서 라온치과기공소도 운영하고 있는 유정운 실장은 디오에프의 CRAFT 5X 장비를 작년 하반기와 올해 상반기에 각각 구입해 사용하고 있다. 유 실장은 CRAFT 5X의 장점으로 정확성 즉각적인 A/S대응능력, 그리고 사용 편의성 등을 강조했다.

언제부터 디오에프의 CRAFT 5X를 사용하시게 됐는지

현재 외산 1대를 포함, 디오에프 밀링장비 2대 등 총 3대를 사용하고 있다. 1대는 작년 11월, 다른 1대는 지난 4월 구입해 사용하고 있다. 무엇보다 구강스캐너 작업을 많이 하고 있다.

해당 장비를 도입하게 된 배경은 물량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데다 환자내원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다. 한 대보다는 여러 대 장비가 있으면 생산성과 효율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이유는 기존에 외산장비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관련업체의 A/S대응이 기대에 못 미쳤다. 문제가 발생해서 A/S를 요청하면, 늦게 출동하는 데다 담당직원에게 물어봐도 잘 몰라서 그런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고장원인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했다.

장비에 문제가 발생하면 대체장비를 지급하는 등 신속한 대응이 필수인데 기대에 못 미쳐 결국 생산성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이런 문제가 몇 번 발생하다보니 장비 교체를 진지하게 고민하게 됐고 디오에프로 바꾸게 됐다.  

CRAFT 5X의 장점을 중요도순으로 꼽아주신다면
첫 번째는 정확도가 매우 뛰어나다는 점이다.

특히 원스텝 밀링방식으로 커스텀 어버트먼트와 상부 보철물을 동시에 밀링하기 때문에 제작 단계를 대폭 줄일 수 있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A/S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기존 외산업체는 A/S대응이 늦어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청소 편의성이다. 한 대 안에 집진기와 컴프레셔가 모두 있다. 청소하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어 사용 후 날마다 청소하고 있다.

특히 워터건이 장착되어 있어 쉽게 청소가 가능해 건식 및 습식 겸용 사용이 어렵지 않다. 

유저로서 일반적으로 원내 밀링머신 선택 시 선택기준
CRAFT 5X 장점과 비슷한 부분이 있는데 가장 첫째는 정확성 재현 여부라고 생각한다. 속도도 중요하지만 보철물을 정확하게 깎는 것이 더 중요하다.

다음으로 A/S다. 장비를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제대로 된 A/S가 이뤄져야 한다.

셋째는 가성비로 예전보다 밀링머신 가격이 많이 낮아졌다고 해도 수천만원에 달하는 고가장비이기 때문에 구입할 때 가성비를 감안하지 않을 수 없다.

예전 사용한 외산과 국산인 CRAFT 5X를 비교 및 분석하신다면
유저마다 느끼는 부분은 다르겠지만 두 장비를 모두 사용했기 때문에 디오에프가 보철물 정확도에서 더  낫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장비는 아니지만 A/S부문에서도 디오에프가 지금 사용하는 외산보다 훨씬 앞선다. 또한 CRAFT 5X는 초심자가 사용해도 별다른 어려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비다.  

CRAFT 5X를 사용하면서 시행착오나 에피소드가 있다면
세팅값을 맞추는데 힘든 부분이 있었다. 춘천에 있는 효치과에서도 디오에프 밀링머신을 사용했는데 세팅값이 달라 처음 사용 시 맞추는데 일부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지금은 잘 사용하고 있다.

같은 장비라고 해도 어떤 곳에서 사용하는지 누가 사용하느냐에 따라 세팅값이 다르다. CRAFT 5X는 초심자라도 무난하게 잘 쓸 수 있다.  

3D 프린터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인데 
3D 프린터를 한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답변하기 어려운 부분은 있지만, 밀링머신을 더 신뢰하기 때문에 여력이 된다면 3D 프린터 대신 밀링머신을 추가로 구입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