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치주과학회, 하계 임원 WORKSHOP 개최
상태바
[뉴스] 치주과학회, 하계 임원 WORKSHOP 개최
  • 이다혜 학생기자
  • 승인 2022.07.2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62회 종합학술대회 및 NCD포럼 개최 일정 논의

대한치주과학회(회장: 허 익)가 지난 2022716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 19층 브람스홀에서 46명의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 임원 Workshop을 개최했다.

허 익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상반기의 회무가 원만히 마무리되었음을 공표하고, 코로나19 팬데믹의 어려운 시기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각 부서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했으며 이어서 각 부서별 하반기 시행 예정 사업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다.

특히, 62회 종합학술대회 준비와 관련한 제반 사항을 검토하고, 일본치주병학회 및 아시아-태평양 치주학회 등과의 국제 교류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또한, 대한치주과학회의 공식학술지인 JPIS (Journal of Periodontal & Implant Science)2021년 논문인용지수(Impact Factor, IF)2.086 임을 보고하고, JPIS의 국제적 위상 증진 방안, 그리고 양질의 리뷰어(Reviewer) 확보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미래의 치주전문의인 전공의 대상 토크콘서트도 하반기에 시행하기로 하였다. 공중보건의를 대상으로 하여 치주병 대국민 홍보직무교육을 시행하면서, 대외 홍보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이며, 6회 치주질환과 NCD(Non-Communicable Diseases, 만성비전염성질환) 컨퍼런스도 11월경 개최하기로 했다.

허 익 회장은 이번 워크샵을 통하여 임원진의 화합과 단결을 더 공고히 할 수 있었다, “ 충분한 토의를 통해 향후 회무에 필요한 브레인스토밍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