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ICOI Korea, 춘계학술대회 및 회장 이취임식 성료
상태바
[이슈] ICOI Korea, 춘계학술대회 및 회장 이취임식 성료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8.0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대 염문섭 회장 선출, 차기 제14대 회장은 지영덕 교수

한국국제구강임플란트학회가 7월 9일 ‘하루하루 발전하는 우리 치과 만들기’를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12대 맹명호 회장 이임식 및 13대 염문섭 회장 취임식을 열었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한국국제구강임플란트학회(ICOI, International Congress of Oral Implantologists korea)는 선정릉역 인근의 메가젠 강남사옥에서 춘계학술대회(학술대회장 김현종)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어 인근 이탈리안레스토랑에서 12대 맹명호 회장 이임식 및 13대 염문섭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염 회장의 임기는 2024년 2월 28일까지다. 

신임 부회장으로 손병섭 에스플란트치과병원장이 신임이사로 위촉됐으며, 이취임식 행사에 앞서 진행된 인사위원회에서 차기 제14대 회장으로 지영덕 원광대 산본치과병원 교수가 선출됐다.
염문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구강임플란트학회는 국내 유명 연자들을 포함한 임원진들로 구성돼 한국의 임플란트 시술의 우수성과 국내 임플란트 기술의 새로운 트렌드를 세계학술대회(ICOI World Congress)에서 발표를 통해 세계에 알리고, 전 세계의 우수한 연자들과 교류하는 역할을 하는 사교의 장”이라고 밝혔다.

한국국제구강임플란트학회는 지난 1972년 설립돼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세계 50여 개국 70개 지부에서 대략 2만 5000명의 치과의사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 19로 해외학회 참가가 어려웠으나 이제 올해 11월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ICOI World Congress를 시작으로 내년 호주 시드니에서 이어지는 세계학회 참여와 그곳에서 수여되는 인정의 수여식이 부활했다. 현재 2022 ICOI World Congress는 Las Vegas 참가단을 모집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