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유튜브 채널 ‘재선기’ 누적조회수 20만뷰 달성!
상태바
[이슈] 유튜브 채널 ‘재선기’ 누적조회수 20만뷰 달성!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9.0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 가는 솔직한 리뷰와 임상 꿀팁으로 인기

‘치과 재료를 선택하는 기준! 재선기’ (이하 재선기) 유튜브 채널의 누적 조회수가 20만 회를 돌파했다. 이는 2020년 7월 공개 이후 2년 1개월 만의 기록이며, 작년 9월 10만 회 돌파 이후 11개월 만이다.

‘재선기’는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직접 치과 재료 사용에 대한 설명과 궁금증을 풀어주는 유튜브 채널이다. 김양수 원장(서울좋은치과), 김동환 원장(서울복음치과), 신철호 원장(서울로뎀치과)이 출연하여 다양한 치과기자재를 전문적인 지식으로 직접 사용한 후기를 소개하며 재료의 비교 구매가 가능하다.

임상에서 활용 가능한 노하우 및 보완책까지 소개되어 시청자들의 많은 신뢰를 얻고 있다. 현재 ‘재선기’구독자는 3,700여 명 정도로 국내 개원 치과의사 수를 생각한다면 괄목할 만한 수치이다.

재선기 치과기자재 관련 리뷰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2분 안에 지혈 가능? 어 가능! 빠르고 효과적인 지혈에는 Dry Z’며 뒤이어, ‘나만의 지르코니아 폴리싱 비법 대.공.개!’ , 세라믹 인레이 접착 노하우 대공개! 나는 ㄷㄹㅇㄱ까지 쓴다?!’ 순이다. 댓글 역시 상위권 영상인 것으로 미루어 재료에 대한 치과의사들의 고민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나는 이렇게 한다! 손쉬운 보철물 제거 노하우[2부]’ 영상은 게시된 지 4개월 만에 약 3,800회의 쾌거를 보여주며 선생님들의 보철 제거에 대한 고민을 볼 수 있었다. 가장 최근 “광중합기 선택 기준 명품이냐 가성비냐”의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되었다. 광중합기 제품 중 △ Valo Grand Cordless Curing Light △Woodpecker Ⅰ LED Ⅱ Light Curing △ Woodpecker Ⅰ LED Plus Light Curing 소개하며 광량 측정 등을 통해서 각 기구의 특징을 보여준다. DV 사이트에서는 ‘재선기 20만뷰 돌파 감사 댓글 이벤트’가 지난 8월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