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PRODUCT] 비스코, 한병으로 모든 케이스 사용가능한 유니버설 접착제 ALL-BOND UNIVERSAL
상태바
[SPECIAL PRODUCT] 비스코, 한병으로 모든 케이스 사용가능한 유니버설 접착제 ALL-BOND UNIVERSAL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12.0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DP모노머 함유, 지르코니아 접착 시 별도 프라이머 불필요

미국 BISCO,INC가 제조하고 BISCO 한국지사(㈜엠코)가 수입 및 판매하고 있는 ALL-BOND UNIVERSAL은 2011년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특히 ‘유니버설 접착제’라는 타이틀에 맞는 성능과 적응증이 ALL-BOND UNIVERSAL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ALL-BOND UNIVERSAL은 Self-Etch Universal 접착시스템으로 접착제를 도포한 후 바로 시멘테이션을 진행하면 된다. 특히 MDP모노머를 함유했기 때문에 지르코니아 접착 시 별도로 프라이머가 불필요하다.

중합방식은 광중합이며, 시멘트 도포 후 잉여 시멘트 제거까지 대략 2~3분 정도 소요된다. 전반적인 특징 및 사용 시 유의사항을 살펴보면 몇몇 회사 제품에서 함께 제공되는 ‘Self-cure Activator’ 및 특정 시멘트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조건 없이, 유일하게 한병으로 모든 접착 케이스에 사용 가능할 수 있는 유니버설 접착제다.

사용 방법은 치아면에 2회 연속 도포하고, 매회마다 5초씩 문질러 준 후 에어드라이 10초, 광중합 10초 등의 순이다.  

BISCO 관계자는 업체 입장에서 볼 때 접착제에서 가장 중요한 특성은 “Self-Etch 유니버설 접착제의 경우 첫째 Self-cure 또는 Dual-cure 시멘트와의 호환성(별도의 Activator 없이 사용 가능해야함), 둘째는  치아 및 다양한 보철물과의 효과적인 접착력, 셋째는 접착제를 치아에 도포 시 친수성, 중합 후에는 소수성을 가지는 내구성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BISCO측은 유저인 치과의사들이 접착제 관련 업체에 많이 문의하는 사항에 대해 “타사 시멘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 지르코니아 프라이머로 사용할 수 있는지와 pH 등이 주로 많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제품명 : ALL-BOND UNIVERSAL
제조사 : BISCO,INC(미국)
수입 및 판매원 : BISCO 한국지사(㈜엠코)
문의 : 02-2026-21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