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교정과, ‘수면무호흡 교정’ 집중연수 코스
상태바
[뉴스]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교정과, ‘수면무호흡 교정’ 집중연수 코스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4.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학교 치과병원(병원장 황의환) 교정과는 지난 2월 6일부터 3월 3일까지 말레이시아 정부 보건국 (Ministry of Health) 치과병원의 Zambri 선생과 Malaya 국립대학 교정과의 Nurazreena 교수, 외국인 대학원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수면무호흡 교정치료 주제의 집중 연수 코스를 개최했다.

 이번 집중 연수 코스는 교정과 김수정 교수의 주관 하에 4주간의 전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첫째 주는 수면무호흡 환자의 교정학적 진단 및 치료에 관한 맞춤형 프로토콜, 둘째 주는 소아청소년기 수면장애호흡 환자의 치료, 셋째 주는 성인 수면무호흡 환자의 장치 및 수술 치료, 넷째 주는 수면무호흡 리스크가 있는 일반 교정 환자의 치료를 주제로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말레이시아 국비 장학으로 선발된 Zambri 선생은 “수면무호흡 교정 치료 분야에서 세계를 리드하는 경희대 치과병원 교정과의 집중 연수 프로그램 이수의 꿈을 6년 동안 기다린 끝에 드디어 이루게 돼 큰 행운으로 생각한다"라며 "기대했던 것보다 실질 도움이 되는 한달이었고, 말레이시아에 수면무호흡 교정치료의 기틀을 세우기 위해 그려왔던 그림을 완성하게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