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DS Core’ 디지털 에코 플랫폼 선보인 DentsplySirona
상태바
[SPECIAL REPORT] ‘DS Core’ 디지털 에코 플랫폼 선보인 DentsplySirona
  • 독일 쾰른=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5.0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rec에서 시작된 디지털의 물결을 에코 시스템으로 완성하다

DentsplySirona가 이번 IDS 2023 기간 중 전면에 내세운 컨셉은 ‘DS Core’ 디지털 에코 시스템이다. USB 대신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에코 시스템을 선보인 이번 전시회는 Primescan 등 구강스캐너와 CAD/CAM, 3D Printer 등 디지털 제품군과 유니트 체어 등 치료 센터 그리고 엔도 및 다양한 기구류 등 진료 관련 기자재 등을 구획별로 나눠 선보였다.

이중 DentsplySirona가 중점을 둔 것은 ‘DS Core’로 이는 클라우드 개념을 접목한 오픈형 플랫폼이다. DentsplySirona의 Primescan과 연관 구강스캐너 및 Primeprint등 3D Printer등 디지털과 연동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DentsplySirona측은 구강스캐너이든 CT데이터이든 모든 데이터를 업로드 해 치과에서는 환자의 종합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수 있고 기공소나 다른 곳과의 데이터 파일 공유도 무제한으로 가능하다고 밝혔다.

DentsplySirona의 아시아태평양 사업개발부 Christoph Hemetsberger 이사는 DS Core를 통해 다른 병원의 CT 등 데이터 연동도 플랫폼상에서 유연하게 가능하고 데이터 병합이 자유로워 치과내 모든 디지털 데이터 작업처리가 수월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DS Core는 DS Core Create로 연동되어 작업한 환자별 디자인을 원내에서 Primeprint 솔루션으로 프린팅 제작이 가능하다. 

DentsplySirona는 이번 전시회에서 Primescan 구강스캐너의 새로운 랩톱 버전인 Primescan Connect를 선보였다. 아울러 그 동안 밀링 중심의 라인업에서 3D Printer 라인업으로 Primeprint Solution을 처음 선보였다. 

한편 덴포라인이 이번 IDS2023 기간중 만난 DentsplySirona의 Simon Campion ceo는 “IDS 2023을 통해 DentsplySirona가 준비해 온 디지털 혁신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라며 “DS eco system을 통해 고객은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히고 한국 고객에 대한 감사와 함께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