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구강건강에 힘쓰는 질레트코리아 치과사업팀‘
상태바
‘기초 구강건강에 힘쓰는 질레트코리아 치과사업팀‘
  • 장동일 기자
  • 승인 2005.12.1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 구강건강에 힘쓰는 질레트코리아 치과사업팀‘

건강한 자연치를 오랫동안 쓰기 위에선 기초구강예방법이 최우선이다. 아무리 좋은 시술과 좋은 치과재료가 나왔다고 해도, 자연치를 오랫동안 쓰고 싶은 것은 모든 사람들의 큰 희망 일 것이다. 이번호에서는 칫솔과 치약, 전동 칫솔을 판매하는, 그러면서 기초구강건강의 힘쓰고 있는 질레트코리아의 오랄비 치과사업팀을 찾아가보자.

질레트 코리아는 오랄비 구강용품, 질레트 면도기, 브라운, 듀라셀과 로켓트배터리등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외국 업체다. 그중 오랄비 치과사업팀은 기초구강용품을 판매하는 국내 외국법인 회사이다.
오랄비는 1979년 처음 한국에 들어와서 기초구강용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금 현재 체계적으로 치과사업팀을 재정비하고 치과의사, 의원, 병원 등 홍보에 힘쓰고 있다. Integrity(정직), Collaboration(협동), Achievement(성취)의 기업 이념정신으로 정직 청렴을 가장 중요시 하며, 국민 구강예방에 힘쓰는 있다. 오랄비는 현재 대한치과의사협회의 공식 추천인증을 1999년부터 받고 있으며, 치과에 방문하는 환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의 구강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구강예방을 중시하는 기업
현재 오랄비 치과사업팀에서는 올바른 구강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정기적으로 어린이들의 올바른 구강교육을 위해 치과와 연계하여 유치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치솔질과 구강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지원도 진행하고 있다.
“많은 치과의사와 전문인들이 학교 교육과정을 통하거나 치과의원·병원을 통해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을 하고 홍보도 하고 있지만 제품정보의 미흡함과 최신 기초구강기기로 제품의 대한 정보전달을 통해 환자에게 보다 좋은 제품을 소개하고 환자 또는 일반인들에게 구강건강과 관리에 이바지 하도록 돕는 것이 오랄비치과사업팀의 역할”이라고 이승택 차장은 말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대형 할인점이나 마트에 나가는 영업팀도 중요하겠지만, 치과사업팀은 치과의원과 병원을 연계하여 치과의사들이 직접 써보고 경험해서 환자한테 권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판매 목적도 있겠지만 자사의 제품의 상품성을 최대한 이용해 구강예방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치과사업팀의 업무이며 홍보 전략이다. 또한 현재 치과계 업체에서 미니홈피를 이용한 홍보에 가장 적극성을 보이고 있는 기업이 오랄비다. 이는 구강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로 소비자와 함께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고, 자사 제품에 대한 홍보의 창으로서의 역할 및 사용자와의 대화의 창구역할 까지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
현재 구강건강을 위한 칫솔로 전동칫솔이 화두가 되고 있다. 오랄비에서는 '3D Action'을 통한 프라그 제거와 잇몸 출혈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Professional Care 8500 DXL’의 제품을 가장 추천하며 치과전문인에게 소개하고 있다. 그러나 환자들은 일반칫솔의 칫솔모 형태의 대한 요구와 음파칫솔이라는 제품에 대한 요구에 대한 부응으로 ‘Sonic Complete’의 제품도 좋은 각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시대의 질레트 코리아
질레트 코리아는 직원의 후생복리와 교육이 외국 기업답게 체계적으로 되어 있다. 직원들이 건강을 유지하며,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운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한다. 리더쉽 트레이닝, 전략적이 계획수립, 세일즈 스킬 등 본사에서 직접 나와 교육을 받으며, 글로벌 시대에 앞서 나가는 직원을 양성하기 위해 외국어 공부에 대한 지원과 교육을 통해 각 직급 단계별에 맞는 교육과정을 통해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랄비는 국내에서 개최하는 치과 전시회를 통해 치과의사들에게 오랄비 구강용품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매년 SIDEX에 참가해서 치과의사들에게 제품을 홍보 하무로써 오랄비의 제품의 홍보 효과를 노리면서 대중에게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승택 차장은 “전동 칫솔은 어느 특정인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 아니라 일반 모든 사람들의 구강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졌으면 한다” 고 말한다.
2005년도는 오랄비에서 다시 치과전문인들에게 한걸음 다가가고자 새롭게 치과사업부를 재정비하였다.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사용하고 권장하는 제품이 되는 것이 오랄비의 모토이며 미션이라고 한다. 제품의 탄생이 그러하였듯이 치과의사로부터 인정을 받는 제품이 되고자 열심 노력하고 있다. 더 나아가 우리나라 모든 사람들로부터 사랑받고 인정받는 구강용품 회사가 되기 위해 지금도 열심히 뛰고 있다.

질레트코리아의 추천제품

 

Professional Care 8500 DXL
치아 하나 사이즈의 컴팩트한 둥근 칫솔모와 세계 유일의 3차원 입체 진동 운동을 결합뛰어난 성능이 입증된 Professional 기술에 사용자 속도조절 기능 추가 치아 세정 및 미백을 위한 혁신적인 부속품과 전동칫솔이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고급 손잡이 및 혁신적인 디자인 치은염을 치료하며, 잇몸을 자극하여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 다른 어떤 전동칫솔보다 탁월한 성능의 전동칫솔로 최상의 구강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Sonic complete
환자의 플라그와 치아착색 제거에 탁월하며 건강한 치아를 만들고, 잇몸질환을 개선 시켜 준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음파방식 기술인 전동칫솔 sonic complete. 뛰어난 오랄비 칫솔모 기술과 사용자가 선택할수 있는 다양한 칫솔질 모드 고급등 인체공학적 손잡이 및 혁신적인 새 디자인으로 치과의사와 환자들에게 각광받는 제품이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