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신뢰와 믿음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회사’
상태바
[기업탐방] 신뢰와 믿음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회사’
  • 장동일 기자
  • 승인 2005.12.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성제네랄


(주)한성제네랄
‘신뢰와 믿음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회사’

‘확실한 a/s와 고객감동’이라는 슬로건 함께 힘차게 나아가는 한성제너럴. 발로 뛰며 고객에게 한번이라도 더 찾아 가는 서비스로,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라는 생각으로 평생 고객을 만들어 가고 있는 인간적인 회사, 한성제너럴을 찾아 가보자

1986년 한성치과기계상사 창립하여 20여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치과 기자재 수입 공급한  꾀 오래된 회사이다. 2004년 8월 (주)한성제네럴 사명을 바꾸면서 현재 까지 연혁을 이어 오고 있다.
회사가 많이 바쁜지 대표를 만나기 위해 여러 번의 인터뷰를 요청 끝에 김성곤 대표를 만날 수 있었다. 조용하면서 강한 이미지를 풍기는 외유내강적인 스타일의 김성곤 대표는 “저는 사장 보다는 대표영업직원 입니다”라고 당당히 말한다. 오랫동안 치과 기자재회사에 몸을 담았던 만큼 기술과 사후관리 등 노하우가 풍부하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고객과의 약속과 인연이라면서 제품 팔아서 이익을 남기는 것을 두 번째고, 사람관계를 절대 소홀히 하지 않는다고 한다. 계속 연락을 취해 불편한 점이나 문제점이 없는지 꼼꼼히 체크하고 확인하는 것은 당연지사고 그것이 꼭 영업부만의 일이 아니라고 강조한다.
그런 활동적인 대표 때문일까? 직원 한명 한명이 솔직하고 털털하다. 취재 시 ‘그냥 솔직하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써달라’고 하는 김창열 기술부장은 “항상 빠른 a/s와 병원과 기술자의 1:1 관리체제를 통해 원장님의 말을 최대한 귀 기울이고 신속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한다.

항상 준비하며 앞으로 나가는 한성
그런 꾸준함과 소박한 직원들이 모여 인간적으로 소비자에 다가가는 모습이 오랫동안 개원의들의 맘을 잡는지 한성제너럴의 긴 오랜 수명처럼 오랜 기간 동안 거래한 고객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직원의 교육은 항상 분기별로 멕트론사와 YOSHIDA-SEIKO의 기술진들에게 꼭 교육을 받게 하고 차후 관리에 문제가 될 소지를 사전에 차단시켜 제품 만족도를 높인다고 한다. 또한, 제품전시회 참가와 직원의 치과학회 세미나 참석으로 치과의·병원과 개원의의 동향을 파악하고 있다. 
한성제네럴은 2003년 3월 멕트론 한국대리점을 체결한 후 늘어나는 판매와 무분멸한 거래를 막기 위해서 멕트론 본사 요청으로 2005년 4월 (주)멕트론 코리아 한국지사를  설립하게 되었고, 또 다른 새로운 업체로써의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항상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내일을 준비하는 자세로 부단한 노력을 다하는 한성제네럴.
그만큼 일률적이고 획일적인 경영에서 벗어나, 사람과 사람이 거래하는 인연과 인륜이 따뜻한 회사로 거듭나길 바라며, 아직은 부족한 기술력으로 모든 제품을 국산화 하기 어렵지만 선진 기술의 기자재를 통해 기술력을 강화하여 치과기자재의 국산 대중화의 꿈을 꾸는 날도머지 않을 것이다.



한성제네럴의 추천제품

TUTTNAUER 2340MK (고압증기멸균기) 
TUTTNAUER Autoclave를 수입하기 시작한지도 18년 가까이 되면서 국내에서도 수입제품으로는 판매 1위인 제품으로 치과에서도 빠른 멸균과정과, 내구성이 강하기로 정평이 나있다  열을 전달하는 히터가 챔버 외부를 감싸는 방식으로 히터 및 챔버 내부의 부식을    방지하고, 항상 청결한 상태로의 유지관리 및 기기작동으로 병원에서 사용하는 기구의 보존 상태를 양호하게 한다. 챔버를 감싸고 있는 4개의 히터가 열을 집중적으로 전도하는 방식으로 빠른 시간 내에 멸균과정이 이루어진다. 건조 과정 중에도 하나의 히터가 가동하여 보다 완벽한 건조를 추구한다. 다중의 안전장치 시스템으로 기기의 내구성을 최대화하였다. 기기의 설치는 받침이 튼튼하고 바닥이 평형상태인 곳에 설치해야 하고 본 기기는 고압을 요하는 기기이므로 진동이나 충격 등은 피해야 한다.

DIGIFORM (덴탈유니트 체어)
디지폼은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유압식 작동방법 가지고 있다. 공기력을 사용하여 작동시키는 방식으로 공기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계식에 비해 더욱 부드럽게 작동되는 장점이 있고, 전기소모나 기계의 마모 면에서도 기계식보다 유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스템의 구조면에서도 완벽한 보완체계를 갖추고 있어 A/S 발생 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디지폼은  Water Filter 장착, 교차감염 방지시스템, 보조측 인스트루먼트 홀더 45˚ 회전기능, 수동작동 및 자동메모리 기능이 추가된 편리한 풋 콘트롤러, 체류수 크리닝 등의 기능이 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편안한 시트쿠션은 환자에게 안락함을 줄 수 있다. 또한, 허가가 까다롭다고하는 일본에서 내수용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그대로 들여와 판매하고 있는 만큼 제품의 내구성, 안전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하다고 평가한다.

STARLIGHT pro (Light Curing)
반영구적 수명의 LED 시스템과 세계최소경량 무게(105g)에 1회 충전시(9시간) 320회 사용이 가능 가능하다. 그리고 최신 LED 기술에 의한 효율적 파장 자랑한다. 열발생 최소, 무소음 실현으로 작업에 큰 도움을 주고 핸들에 버튼만 누르면 되는 간단한 조작성과 편리와 안전성을 고려한 곡선형 디자인 제작 되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