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흥 Seminar Issue
상태바
(주)신흥 Seminar Issue
  • 오세경 기자
  • 승인 2009.07.2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3회 ‘2009 CEREC User Meeting’을 통한 정보교류

제 3회 ‘2009 CEREC User Meeting’을 통한 정보교류
- CEREC을 활용한 임상 케이스 발표회

지난 2월 7일(토) 2009년 첫 번째 “CEREC User Meeting”이 CEREC을 활용한 임상 케이스 발표에 중점을 두고 개최되었다. “CEREC User Meeting”은 지난 2006, 2007년에 이어 3번째 맞는 행사로, 특히 이번 미팅은 지난 해 독일에서 개최된 “The 6th CEREC Intermediate Course” 참가자들로 구성된 ‘세사모’(회장: 주상돈 원장, 총무: 박혜선 원장)를 주축으로 CEREC System 유저들이 자체적으로 주최하는 첫 번째 행사로서 의미가 더 컸다.

이번 “CEREC User Meeting”은 CEREC 활용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CEREC 을통한 치과 진료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다는 목표로, 유저 각자의 CEREC을 활용한 임상 케이스 사례 발표를 중심으로 기획되었다. 이론적인 케이스 설명이 아닌 실질적인 제작 과정을 담당 치과기공사가 추가로 부연 설명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더욱 도움이 되었다는 평이다. 마지막으로 Q&A 및 자유토론을 별도로 마련하여 CEREC 실제 유저들만이 나눌 수 있는 임상 노하우와 나아가 CAD/CAM 분야의 최근 추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CEREC User Meeting”에서는 CEREC Trainer 인 연세대 보존과장 노병덕 교수, 산치과 송영복 원장, 허영준치과 허영준 원장 3명이 발기인 모임을 통해 시작한 CEREC 유저 단체인 KSCD(Korean Society Computerized Dentistry)의 활동 방향과 CEREC Community 활성화 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어지는 기회가 되어 눈길을 끌기도 하였다.


제 3회 2009 Damon Symposium 성황리에 마쳐
- 'Damon System' 사용자를 위한 학술 세미나로 주목

‘Damon User Group’이 주최하는 “제3회 2009 Damon Symposium”이 지난 2월 22일(일)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약 350여명의 치과의사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Damon Symposium”은 새로운 형식의 심포지엄으로 사용자 서로를 위한 학술간담회와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학술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참석이 어려운 지방 회원들을 위해서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2009년 Damon Symposium”은 지난 1, 2차 심포지엄이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리서치 중심의 임상증례와 활용법에 초점을 맞춰 기획된데 반해, 올해는 그 동안 축적된 국내 수많은 케이스의 임상증례를 토대로 입문 초기의 임상의뿐만 아니라 수년간 ‘Damon System’ 을 사용해 온 회원 모두를 대상으로 실제 임상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구체적인 임상 팁을 중심으로 강연내용이 꾸며져 참석자 모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강연이었다는 평이다.

이후 마지막 시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별도로 마련하여 “Damon System”을 사용하면서 그 동안 궁금하였던 임상 테크닉 등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으며, 연자 및 좌장에 의해 실질적인 임상팁과 노하우가 공개되며 큰 호응 속에 심포지엄은 마무리 되었다. ‘Damon User Group’ 김기달 회장은 “‘Damon System’의 저변이 매년 눈에 띄게 확대되면서 보다 많은 회원과 함께 더욱 다양한 치료증례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심포지엄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교정 치료 영역이 다시금 국내 치과계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소감을 덧붙였다.

㈜신흥, CEREC Basic Course 개최

- 2009년 첫 번째 교육, CEREC 실전 노하우와 임상 확장 Tip 제공

㈜신흥이 오는 3월 14일(토)~15일(일) 2일간 신흥연수센터에서 2009년도 첫 번째 “CEREC Basic Course”를 개최한다. “CEREC Basic Course”는 CEREC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분기 내 실시하는 Follow-up교육 프로그램으로, 단기간 내 CEREC System의 정확한 이해 속에 올바른 임상 적용이 가능하도록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장비의 사용 능력을 극대화 시키고, 효율적인 치과 시스템으로의 접목을 위한 실제적인 임상 팁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회를 거듭해 오면서 “CEREC Basic Course”는 기존 CEREC 사용 치과 스텝의 교육기회로 활용되고 있으며, CEREC 관심고객에도 참관기회를 제공하여 CEREC System의 유효성을 알리는데도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CEREC Basic Course”는 실제 CEREC User인 연세대 보존과장 노병덕 교수와 허영준치과 허영준 원장, 산치과 송영복 원장이 강의를 맡아 치과 보존, 보철에 대한 이론 교육뿐 아니라 User들이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겪을 수 있는 실제적인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코스 첫째 날은 CEREC System 소개로부터 다양한 활용법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며, 둘째 날은 CEREC을 활용한 임상 케이스 확장 팁을 중심으로 실전 노하우를 핸즈온을 통해 익힐 수 있게 꾸며져 있어 CEREC 유저 및 관심 고객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 및 세미나 문의 : 080-801-1581, CAD/CAM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