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환자를 위한 맞춤식 트레이 만들기
상태바
[VS] 환자를 위한 맞춤식 트레이 만들기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09.12.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ltradent LC Block-Out Resin을 이용한 트레이제작법

1. 환자 Stone 모형을 제작한다.
2. Block-Out 레진을 두께 0.5mm로 순측면에 도포한다. 치경부 1mm~1.5mm 정도는 도포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3. 도포 후 한 치아당 20초간 광중합한다. 광중합 오븐기계 사용 시 2분간 광중합한다.
4. 옴니백 기계를 사용하여 Tray를 찍는다. 트레이 제작법은 앞의 1~ 번 참조
5. 치은 경계선에 맞춰 Trim Scissor로 cutting한다.
6. 트레이를 Stone 모델에 놓고 Gingival margin 부위가 들뜨지 않고 잘 맞는지 확인한다. 잘 맞지 않는 경우, 알코올 토치로 마진을 살짝 그을린 후?물을 묻힌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눌러서 다듬는다.

 

 

 

  


 

 Easy vac Plus(Vacuum former, 옵션 Bead&Case)를 이용한 트레이 제작법

 

 

트리밍하지 않은 모델을 위해 metal bead case를 사용할 경우, case에 metal bead를 채워 넣는다. 트리밍하지 않는 모델을 metal bead 속으로 필요로 하는 치아 모델 마진 부분만 남긴 후 묻는다.

1. 기계가 작동될수있도록 전원코드를 콘센트에 꽂는다. 2. 모델을 넣은Bead&Case를 타공판에 올려놓는다.
3. 슬라이딩판 전면의 개폐손잡이를 돌려 판을 열고, 그 판을 위로 올린다.
4.Gasket(Sheet)을 슬라이딩 판 사이에 넣고 개폐손잡이를 돌려 판을 잠근다.
5. 슬라이딩판을 육각봉 정지홈까지 끌어올린다.
6. 타이머의 시간을 설정하고 상판을 뒤로 180도 돌린 후 (히터스위치를 켠다(지시등이 켜짐. 이때 타이머를 돌리지 않으면 스위치가 작동되지 않음).
7. 히터를 2분~2분 30초 정도 충분히 가열한다.
8. 상판을 앞으로 180도 돌리고 Gasket이 ½” 혹은 모델 높이 정도 쳐질 때까지 기다린다. 일반적으로 20초~1분 정도 소요되며 Gasket의 강약과 두께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다.
9. 히터스위치를 끄고 진공스위치를 켠다.
10. 슬라이딩판 손잡이를 잡고 슬라이딩판을 본체에 닿도록 아래로 내린다.
11.Gasket이 10초~1분 정도 모델에 완전히 밀착될 때까지 대기한다.
12. 진공스위치를 끄고 Gasket이 식을 때까지 대기한다. 이때 약 1분 정도 소요된다.
13. 상판을 뒤로 180도 돌려 상판을 식힌다.
14. 슬라이딩판의 개폐손잡이를돌려 슬라이딩판을 연다.
15. 성형된 Gasket을 꺼낸다.
16. 전원플러그를 전기콘센트에서 뽑는다.
17. Beadcase를 이용해 불필요한 부분을 뺀 원하는 마진부위만 얻어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트레이 제작에 사용된 제품--------------------------------------------------

Easy vac-plus+  _진공펌프 타입의 소음 적은 옴니백

 

Easy vac-plus+는 기존 모터 타입에서 진공펌프 타입으로 업그레이드된 옴니백이다. 때문에 진료실에서도 소음에 대한 부담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옵션으로 판매되는 Metal Bead&Case를 이용할 경우, 불필요한 모델 부위를 비드로 덮고 필요한 마진 부위만을 성형함으로써 시트 본래의 두께를 최대한 보존 가능하다. 또한 모델을 트리밍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 제조원 및 판매원: 3A MEDES(한국)
· 문의: 031-909-8776  


Ultradent LC Block-Out Resin _트레이 제작 시 재료가 투입될 공간 형성

 

 

치아미백 공간형성제인 Ultradent LC Block-Out Resin은 점성이 낮은 푸른색의 광중합형 레진이다. 트레이 제작 시 재료가 투입될 공간을 만들어 모형 치아의 블록아웃에 사용된다. 

· 제조원 : Ultradent(미국)
· 수입원 및 판매원 : ㈜더존월드 1588-28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