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어] Book Store
상태바
[북스토어] Book Store
  • 덴포라인
  • 승인 2011.05.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MAXILLA-ORIENTED IMPLANTOLOGY

 

역  자 : 오제익

발  행 : 2011년 4월

페이지 : 304쪽

정  가 : 10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MAXILLA-ORIENTED IMPLANTOLOGY(다수치 결손 및 무치악 증례의 임플란트 치료)는 임플란트 치료에 관한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Dr.하야시의 깊이 있는 통찰이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오는 책이다. 치료 기간 동안의 환자의 삶의 질을 고려한 상악-중심의 임플란트 치료라는 새로운 개념과 함께 진단에서부터 치료계획, 수술, 보철, 술후관리까지 개원의가 꼭 알아야 할 임플란트 치료의 원리원칙을 명쾌하게 정리한 실전 임상 안내서이다.

 

신간

 

임상소아청소년치과학

 

저  자 : 김신, 장기택, 현홍근

발  행 : 2011년 4월

페이지 : 200쪽

정  가 : 100,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소아치과학은 건강 증진, 예방, 그리고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구강관리를 통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의 구강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이 책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에서 특징적으로 발생하는 주요 치과 질환뿐 아니라 치아 및 구강의 문제들에 관하여 기술하고 이에 대한 대응전략을 다뤘다. 특히 치아와 교합 발육의 결함, 치아의 외상성 손상, 치주 질환, 구강 병리학, 동통의 조절, 장애와 의학적 병력을 가진 어린이를 위한 치과 치료에 대한 모든 관점들이 포함돼 있다.

 

 

신간

 

임플란트 주위감염의 원인, 진단 및 치료

 

저  자 : Frank Schwarz, Jürgen Becker

발  행 : 2011년 3월

페이지 : 388쪽

정  가 : 12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임플란트 주위감염 치료의 중요성이 더더욱 커지고 있다. 이 책은 임상가들을 종종 당혹스럽게 만드는 임플란트 주위염 병소들 중에 치료가 되지 않았던 많은 증례와, 그로 인해 임플란트 치료가 실패로 끝나고 결국 발거되는 현실 때문에 저술되었다. 저자들은 치주조직과 임플란트 주위조직의 해부학적 비교, 임플란트 주위감염과 관련된 원인인자들, 임플란트 주위감염의 병인론, 임플라트 주위 골결손의 분류, 진단, 처치법을 체계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신간 

 

 

머리 및 목 해부학 제5판

 

저  자 : 김명국

발  행 : 2011년 3월

페이지 : 758쪽

정  가 : 9,9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 의치학사

 

대한구강해부학회와 대한해부학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국내 해부학계의 거목 김명국 명예교수(서울대학교)가 ‘머리목 해부학’ 5판을 출간했다. 이번 개정판은 국소해부학에 역점을 두었고, 용어는 우리말과 영문를 병기했으며, 칼라사진을 수록하여 이해와 흥미를 돕고 있다. 또한 개정판은 판형을 키워서 그림과 사진의 디테일을 살려 독자들의 가독성을 향상시키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치주/근관

 

최신 근관치료학 (Textbook of Endodontology)

 

저  자 :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

발  행 : 2011년 2월

페이지 : 600쪽

정  가 : 90,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본 서는 근관치료에 근간이 되는 치수 및 치근단조직, 근관 미생물로부터 실제 임상에 적용되는 진단과 치료계획, 와동형성, 근관 성형 및 세정, 충전을 체계적으로 기술하였고, 각 임상을 증례와 함께 소개함으로써 이해를 도왔다. 또한 근관치료와 관련된 응급처치, 소독, 우발적인 사고에 대처하는 방법 등이 임상증례별로 소개했며, 외과적 근관치료, 재근관치료, 치아이식 근관치료에 사용되는 기구의 사용법과 소독방법에 대한 지침 등도 소개했다.

 

교정/교합

 

구치부 결손의 교정적 수복

 

저  자 : 백운봉

발  행 : 2011년 1월

페이지 : 247쪽

정  가 : 90,000원

출판사 : 명문출판사

 

교정으로 결손 공간을 메울 수 있다면 자연치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뿐더러 수술도 필요 없고 예후도 훨씬 좋을 것이다. ‘Orthodontic Replacement of Missing Posterior Teeth’라는 부제가 붙은 본 서는 제2대구치와 제3대구치를 이용하여 제1대구치 결손 공간을 없애는 치료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체계적인 내용 및 분석으로 훌륭한 clinical evidences를 제공하고 있어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다.

 

임플란트/보철

 

SINUS LIFT

 

역  자 : 이승호

발  행 : 2005년 10월

페이지 : 102쪽

정  가 : 45,000원

출판사 : 참윤퍼블리싱

 

본 서는 상악동 부위의 심각한 해부학적 제한 조건 가운데에서도 SIS를 이용하여 초기고정을 얻고 있는 훌륭한 사례를 보여주는 책이다. 즉, 골량이나 골질에 크게 제한을 받지 않으면서도 치과용 임플란트를 원하는 자리에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며, 초기 고정을 얻고 치료가 성공하고 있음을 뛰어난 임상사진과 함께 대단히 실제적으로 정리하여 제시하고 있다. 

 

심미/보존

 

포괄적 치료전략

 

저  자 : Tsuchiya Kenji

발  행 : 2011년 01월

페이지 : 228쪽

정  가 : 120,000원

출판사 : 나래출판사

 

본 서는 진단력을 중심으로 기술에 대해 설명한 책이다. 실제 증례를 제시하면서 수복치료의 근간부터 이해하기 쉽게 망라되어 있어, 치과의사로서의 종합력을 높이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1장에서는 포괄적 치료전략의 중요성에 대하여, 2장에서는 치료계획 수립에 필요한 검사·진단의 포인트를,3장에서는 심미수복 치료, 임플란트치료, interdisciplinary approach에서 치료계획에 대하여, 그리고 4장에서는 증례를 제시하면서 1∼3장에서 서술한 내용을 재확인하고 있다.

 

교정/교합

 

임상교합보철치료

 

저  자 : Imai Toshihiro 외

발  행 : 2010년 9월

페이지 : 311쪽

정  가 : 110,000원

출판사 : 한국퀸테센스출판㈜

 

환자의 문제가 일견 동일하게 보이더라도 진찰해보면 원인이나 병태가 다른 경우가 있다. 임상에서 감별 진단하는 능력과 예후를 내다본 치료 방침의 입안이 중요한 이유도 이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을 해야 한다. 본 서는 한 진단의 중요성에 입각해 치아에서 전악적인 치료까지 복합적이고 포괄적으로 파악하는 진단력을 양성하는 힌트를 임상 예에서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기타

 

 

치과의사의 경제학

 

저  자 : 장성원

발  행 : 2010년 9월

페이지 : 278쪽

정  가 : 40,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웰

 

재테크를 두고 많은 사람은 조금만 노력하면 남보다 잘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생각처럼 쉽다면 주식으로 돈 잃는 사람이 왜 있을까? 본 서는 재테크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채권, 보험, 주식, 부동산, 세금 등 여러 가지 분야로 재테크에 대한 전문적인 접근을 시도한 책이다. 저자는 재테크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편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방편이라는 것을 조언하며 재테크에 대해 보다 폭넓은 시각을 가질 것을 강조한다.

 

기타 

 

 

치과의 비밀

 

저  자 : 류성용

발  행 : 2010년 12월

페이지 : 312쪽

정  가 : 13,500원

출판사 : 페이퍼로드

 

현역 치과의사인 저자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치과 공포증과 치과의사에 대한 불신에 안타까움을 느껴 본  서를 출간했다. 『치과의 비밀』은 치과의 문턱을 낮추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Dr. 류성용의 행복한 치과 이야기> 블로그에 올린 수백 편의 글 가운데 70편을 엄선하여 펴낸 책이다. 5백만 명 이상이 블로그를 방문했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올리자마자 3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할 만큼 열광적인 호응을 받았던 치과 상식의 정수를 책으로 만나게 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