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제품 우수성 알리게 되어 ‘보람’
상태바
한국 제품 우수성 알리게 되어 ‘보람’
  • 승인 2005.12.3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제품 우수성 알리게 되어 ‘보람’   
제31차 독일 IDS 참가로 위상 드높여
'IDS 2005' 국내 참가자 성과 이모저모

지난달 12일부터 16일까지 독일 퀠른메세에서 성황리에 마친 제31차 ‘IDS 2005’ 전시회에 부스 참가한 신흥을 비롯한 국내 48개 업체는 이번 IDS를 통해 한국치과기자재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며 상당한 실적을 이뤄냈다. 이번 IDS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치과 전시회의 위상에 걸맞게 141개국에서 몰려온 7만5,000명의 딜러들과 치과의사, 일반인들의 참여로 연일 성황을 이룬 가운데, 전시회에 참가한  국내업체들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상담과 현장 판매, 계약성사 등 참가에 만족을 표하면서 유럽을 비롯한 전세계 시장에 교두보를 확보하는 등 외국 바이어와 전세계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국내에서는 가장 큰 부스로 참가한 (주)신흥은 세계시장에서의 한국 치과시장의 위상을 한층 올리며, 전시회 기간 동안 Taurus Sante, Taurus Z 등 유니트&체어, 진공멸균기 Zello, 알지네이트 혼합기 토네이도, 분말형 알로이 혼합기 Storm, 치과용 일회용 주사침 등을 전시, 현지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전세계 주요 딜러와 170여건을 상회하는 실질적인 상담 실적을 올렸으며, 유럽권 국가, 미주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등 신규 시장 지역 국가들과 판매 에이전트 계약 성사 단계에까지 이르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신흥의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 시장에 신흥의 위상을 알리고 급변하는 세계 치과기자재 업계 추세를 파악하여 발 빠른 대응 전략을 짜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오스템(대표 최규옥)은 이번 전시회에서 약 30여개국 3,000여명의 딜러, 개원의, 대학교수, 관련업체, Technicians 들이 부스를 방문하여 자문을 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 성과로 새롭게 시장에 선을 보인 Osstem Implant System에 대해 많은 Dealer들이 관심을 보였고 일부 Dealer들은 적극적으로 자국내 Distributor가 되고 싶다는 의사를 타진해 오기도 하는 등 많은 성과를 얻었다.
㈜스카이덴탈(대표 안병일)은 이번 전시회에 첫 참가하여 많은 관람객들과 바이어들이 방문해 카이저의 세련된 색상과 디자인에 호감을 보이면서 현지 독일인 의사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기도 하였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50만불 상당의 만족스러울 만한 수출상담 실적을 올리면서 곧 네덜란드를 비롯한 유럽의 주요 국가에 판매망을 구축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수출 백만불 달성에 한걸음 다가서게 되었다.
㈜굿닥터스(대표 김영운)는 한국 공동관과 독일 현지 바이어의 부스에 국내에선 최초로 개발된 무선 구강카메라 휙캠(WHICAM)을 전시하여 해외바이어와 현지 치과의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WHICAM은 다층렌즈를 채택해 92도의 넓은 화각을 가지고 있으며 레이저 포인터를 내장하고 있어 상담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존 독일,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등 이외에도 각국에서 온 바이어들과의 긴밀한 상담 및 현장 계약을 통해 전세계에 진출 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하이덴탈코리아(대표 김용락)는 핸드피스 소독기, 전기조각도, Wax Pol 등을 주력으로 한국내 제조품목을 수출하기 위해 이번 IDS에 처음으로 참가로 약 2만불 정도 계약했으며, 향후 7만불 이상의 수출될 것으로 예상했다.
디지덴트 바이오는 포터블 엑스레이인 Port X II 제품을 주력으로 EU, 러시아, 미국 등의 배급권에 관해 상당부분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이 제품 200대 이상의 주문을 받았고, 약 200여명으로부터 사업제의를 받는 등 경쟁사조차도 우리 제품에 찬사를 보내는 등 가히 폭발적 반응을 보였다.
㈜포인트닉스(대표 정좌락)는 첫 IDS 전시 참가로 구강카메라와 디지털 파노라마를 주력으로 전세계 시장을 행해 판촉을 벌였고, 레이저장비와 LED 제품을 주력으로 출시한 비엔비시스템 전병문 이사는 “기존 레이저뿐만 아니라 유럽 현지에서 우리의 LED제품에 상당한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알려진 메타바이오메드는 이번 전시회에서도 E&Q wireless 신제품을 주력으로 해외 바이어로부터 호평을 받았고, 디지털 파노라마를 전시한 바텍도 유럽시장에서 좋은 평판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