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스토리
상태바
필드스토리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1.07.1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한나 하루에치과의원 원장 외

 

“고광도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중합이 가능한 Bluephase 20i”

이한나 원장은 2007년부터 Ivoclar Vivadent의 Bluephase 20i를 사용했다. 그녀는 중합기 구입 당시에 가장 중합이 잘 되는 제품을 비교하고 고르다 보니 이 제품으로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일단 디자인이 세련됐다. 치과 인테리어와 잘 어울려 마음에 든다”며 “파장 범위가 넓어 모든 치과용 광중합 재료에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세팅할 때 세 가지 제품의 중합기를 사용할 만큼 세팅 과정만큼은 굉장히 엄격한 단계를 거친다. 마무리단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 그녀는 “너무 짧은 시간에 중합이 일어나도 문제가 있다”며 “레진을 살짝 굳힌 다음 다시 한 번 완벽하게 굳히는 두 단계로 나눠서 중합을 한다”고 설명했다.

비니어를 많이 하다 보니까 조금한 tip을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 중인 이 원장은 “이는 라미네이트 고정에 매우 효과적이다”며 “제품에 관련된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있어 그것들을 활용해 질 높은 진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끝으로 그녀는 레진은 범랑질에 잘 붙는다고 설명한 뒤 “상아질에도 붙긴 붙는데 본딩력이 약해 잘 떨어진다. 그러므로 범랑질에 붙힌다는 생각으로 레진 시술을 하여 충분한 본딩력을 얻게 하면 좋다”고 강조했다.
 

우리아이치과의원 홍성준 원장


“환자와 술자 모두 편해지며 만족하는 VALO”

 

작년에 ULTRADENT사의 VALO 광중합기를 구입한 홍성준 원장은 “장비를 구입할 시에는 무조건 내가 직접 보고 구입을 하는데 처음 이 제품을 접하고 여러모로 편할 것 같아 구입하게 됐다”고 입을 열었다.

홍 원장은 일단 사용하기 편하다고 밝혔다. 그는 “광중합을 하는 동안 입을 벌리고 있는 행위는 환자 입장에서 보면 매우 고통스러운 일이다”며 “이 제품은 손가락 한두 개만 들어갈 수 있을 만큼만 입을 벌리면 사용이 가능해 좋다”고 설명했다.

또한 VALO는 유선이기 때문에 빛의 세기가 일정하게 나온다고 설명했다. 홍 원장은 “유선이라 불편할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유니트체어마다 어댑터를 꽂아줘서 아무런 불편을 느끼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레진을 처음부터 한꺼번에 중합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홍 원장은 “처음에 이니셜로 조금 중합했다가 일정 시간을 두고 나중에 추가로 한다”며 “제조사에서 추천하는 시간보다는 개인적으로 조금 더 하는 편이다”고 밝혔다.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설명하는 홍 원장은 “제품 자체가 워낙 튼튼해서 몇 번을 떨어트렸는데도 아직까지 고장 한번 없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좋은 광중합기란 사용하기 편하고 일정한 빛이 나와야 한다며 “레진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연세덴티플러스치과의원 김종태 원장


“시술 부위에 균일한 빛이 잘 모아져 한층 더 질 높은 시술이 가능한 쿨라이트”

 

김종태 원장은 메데스의 쿨라이트 광중합기를 LED 타입의 무선 제품들이 나오던 시기에 구입했다. 그 전까지 할로겐 방식의 유선 제품을 사용했던 김 원장은 병원이 넓다 보니까 이동이 용이한 제품을 알아보던 차에 LED 타입의 쿨라이트를 구입하게 됐다.

그는 “LED라 열이 나지 않고 파워도 균일하게 나와 좋았다”며 “Tip 각도라든지 제품 사이즈가 시술 시 별 무리없이 편하게 사용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외산에 비해 품질이 전혀 뒤쳐지지 않는 제품이며 가격경쟁력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이 제품을 현재 10년 정도 사용했는데 그동안 판매사에서 꾸준히 케어해주고 건전지 문제 등 오랫동안 사용했을 때 생기는 불가피한 문제들 부분에서 적극 지원해줬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그는 쿨라이트 광중합기는 이렇게 오래도록 사용해오면서 특별히 불편한 점 없이 꾸준한 퀄리티를 낼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하며 “이처럼 품질 좋은 국산제품들이 많으므로 치과계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줬으면 한다. 그래서 국산제품들의 활성화를 기대해본다”고 다음 만남을 기약했다.
 

연세샘치과의원 문대웅 원장


“라미네이트 본딩부터 치아미백까지 가능한 가격 대비 성능 우수한 Bring U Smile”

 

문대웅 원장은 라고씨앤브이의 Bring U Smile 광중합기를 출시되자마자 데모를 사용해보고 바로 구입해서 현재까지 사용 중이다. 문 원장은 라미네이트 본딩과 Gingi Dam 중합 시에 사용 중이며 그 외 치아미백 기능으로 환자들의 미백에도 사용하고 있다.

그는 “열이 약하면서 미백이 잘 되어 사용하기 편하다”며 “눈이 부시지 않고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좌측 제1소구치부터 우측 제1소구치까지 상하악 16개 치아를 한번에 광중합이 가능해 편리한 것이 특징이라고 문 원장은 말한다. 이어 그는 “강도 조절이 가능하고 스탠드 형이 아니라 이동이 편해 설치를 하지 않아도 어디서나 사용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레진 큐어링 시 각도를 잘 맞춰야 한다”며 “제품의 지속적인 체크를 받고 환자의 머리 사이즈에 맞게 잘 조절해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