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CT, 이제 원하는 부위에 맞춰 자유자재로 촬영한다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CT, 이제 원하는 부위에 맞춰 자유자재로 촬영한다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1.08.1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돋보기3|CS9300...더욱 다양해지고 강력해진 CS시리즈의 완결판 CS9300

 

CBCT는 외관 상 확인할 수 없었던 부분을 보여줌으로써 정확한 진단과 함께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된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CBCT가 주로 임플란트에 활용되고 있는데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CBCT의 경우 사이즈의 제한과 과도한 피복량, 조작에 관한 어려움 등의 문제가 있었다.
지난 6월, 2011 SIDEX 기간 중 케어스트림헬스코리아는 기존의 CBCT와 달리 기능적 제한이 없는 CS9300을 선보였다. 보통 한 가지의 사이즈를 제공하던 기존 제품과 달리 CS9300은 7가지의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하여 진료 시 상황에 맞는 촬영으로 환자의 피폭량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하에서는 CS9300의 구체적인 특징을 살펴보기로 한다.

 


다양한 FOV사이즈와 고해상도에 자체 소프트웨어 선택시 라이센스 무상지원
CS9300은 기존의 9000 3D모델의 업그레이드판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9000 3D에서 제한되었던 싱글 타입의 FOV 사이즈를 5*5, 8*8. 10*5, 17*6, 10*10, 17*11, 17*14.5와 같이 7가지로 확장시켜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사이즈가 다양해져 고해상도로 촬영이 가능해졌다. 이는 임상에서 임플란트 시술에만 국한되었던 것을 벗어나 기존 임플란트를 비롯하여 매복치, 과잉치아, 신경, 엔도 등의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향상시켰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이다.
CS9300은 적은 범위의 촬영을 요하는 부분에서 굳이 과거와 같이 큰 사이즈의 촬영으로 과도한 피복량을 환자에게 주고 선명하지 못한 해상도로 진단하는 불편함을 피할 수 있다. 특히, 사이즈가 다양해짐으로써 해상도가 높아지고 판독 시 보다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다는 것이 케어스트림헬스코리아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두 가지의 소프트웨어를 소비자에게 선택적으로 제공하여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CS9300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OnDemand 소프트웨어와 사용 자체의 편리성을 강조한 자사의 소프트웨어,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업체 관계자는 “자사의 소프트웨어의 경우, 라이센스를 무상으로 공급하는 등 소프트웨어가 갖는 제한적인 부분을 해결하여 사용상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안전성과 실용성에 포인트가 맞춰진 CS9300
업체 관계자는 “CS9300의 핵심 포인트는 바로 실용성과 안전성이다”라며 이를 위해 “CS9300에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Varian Dectector를 사용한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는 Varian Dectector를 사용함으로써 기기 자체에서 발생될 수 있는 오차범위를 줄여 높은 정확성과 안전성이 확보된다는 것이다.
CBCT는 Dental 장비 중에서도 고가에 속한다. 초기 CBCT장비는 사용조작의 어려움과 비교적 높은 가격 때문에 장비의 필요성을 인식함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기 꺼려하는 부분이 있었다. 그러나 현재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 그리고 업무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CS9300은 기존의 CBCT가 갖는 문제들을 보완하고 개발 단계부터 실용성과 안전성에 초점을 맞췄다는 것과 타사 제품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었다는 부분에서 현재 반응이 기대 이상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말이다.

CBCT의 인식변화와 흐름
업체 관계자는 “정확한 진단과 진료를 위해서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니다”라는 말했다. 또한 그는 “지금까지 제한적이고 사용에 관한 어려움, 높은 가격 때문에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상관없다는 인식이 형성되어 있었지만 현재는 보다 나은 진단과 치료를 위한 필수장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변화에 맞춰 사이즈의 다양함과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CS9300은 기존CBCT 문제점의 보완과 기능적으로 발전된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CS9300의 자세한 사양과 특징은 표를 참조한다.


ㆍ제조원 : Carestreamhealth(미국)
ㆍ수입원 : 케어스트림헬스코리아
ㆍ판매원 : 케어스트림헬스코리아
ㆍ문의 : 02- 3438- 73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