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MR3|DentisGUIDE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MR3|DentisGUIDE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2.01.1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ntisGUIDE 없이는 임플란트 시술 이제는 꿈도 못 꾸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NOBLE-GUIDE 시스템을 한국인에게 맞게 표준화시킨 CT-GUIDE 시스템으로 완성한 DentisGUIDE는 부분 또는 완전 무치악환자와 같은 어려운 케이스의 시술에서 높은 성공률을 보이면서 오차율은 최소화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시술 전 정밀한 수술계획이 가능해 시술 시 정확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무절개로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한 첨단 임플란트 시스템, DentisGUIDE를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유저 중 하나인 주상돈 대구예치과 원장으로부터 들어본다.


임플란트 수술의 네비게이터 DentisGUIDE
임플란트 시술 시 DentisGUIDE는 환자와의 체계적인 상담과 CT촬영을 통해 수립된 환자의 3차원 입체영상 잇몸 뼈에 술자가 가장 이상적인 시술법을 계획하는 첨단 임플란트 시스템이다. 이는 시술 전 계획한 위치에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상돈 대구예치과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 시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잇몸 뼛속에 심는 픽스처가 정확한 위치에 심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DentisGUIDE는 디지털 영상장치와 특수 수술 유도장치를 통해 픽스처를 최적의 위치에 정확히 심어 수술의 성공률을 기존보다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고 전했다.
또 주 원장은 “다수 치아가 없는 부분 또는 완전 무치악환자 같은 어려운 case에서 네비게이터와 같은 DentisGUIDE를 이용한다”면서 “한 시간 내에 전악 임플란트 수술과 동시에 임시보철을 장착함으로써 첫날부터 환자에게 씹는 즐거움을 주고 안정된 시술 결과를 보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임플란트 수술 시 꼭 필요한 시스템을 꼽으라면?
첨단 임플란트 시술 시스템 DentisGUIDE는 임플란트 시술 실패로 재수술에 대한 환자의 불안감을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술 전 정밀한 수술계획으로 시술의 정확성을 더욱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주 원장은 “당뇨, 고혈압 등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시술을 비롯한 치과치료에 극심한 공포증을 가지고 있는 환자까지도 부담 없이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해 환자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스템”이라며 DentisGUIDE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그는 “DentisGUIDE 전담팀이 치과의사와 병원의료진들이 시스템에 완벽하게 적응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철저하고 안전한 가이드 시술을 돕는 기술지원 서비스로 임상의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안전하고 확실한 시술접근으로 환자와 의사 모두 시술부담경감
DentisGUIDE는 정밀하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많은 임상의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주 원장은 “환자의 정확한 잇몸상태를 알기 위해 CT 촬영을 하고, 이를 기반으로 구축된 3D 잇몸 뼈에 직접 모의수술을 시행, 시술 전 최선의 치료계획을 수립해 진행하기 때문에 시술 시 불필요한 과정을 생략할 수 있고 재수술을 없앨 수 있다”면서 “당일 임시보철 장착이 가능해 환자의 불편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으며 CAD/CAM 시스템을 이용한 매우 심미적이고 어느 정도의 저작도 가능한 수준 높은 임시보철물을 통해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일반 임플란트 시술에서 시행되는 절개단계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절개로 인한 통증과 부기를 최소화한다”면서 “봉합이 필요 없어 실밥에 대한 이물감 등의 불편과 통증을 주지 않아 환자들에게 평이 좋다”고 말했다.
주 원장은 “DentisGUIDE는 미리 정밀한 시술계획을 수립하고 임시보철물을 제작해놓을 뿐만 아니라 무절개 시술로 절개 및 박리, 봉합의 단계가 없어 수술시간이 현저히 단축해 시술자 및 환자가 받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며 “Single부터 full missing까지 모든 case에서 시술이 가능하고 환자의 Chair time이 짧아 환자와 술자 모두 진료 및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어, 자연스럽게 시술에 대한 스트레스도 감소시켜 환자와 시술자 모두를 위한 시스템”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주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부담감과 수술에 대한 스트레스가 현저하게 줄어들었다”면서 “환자로부터 추가비용을 받지 못하더라도 DentisGUIDE없이 시술하면 불편하다”며 DentisGUIDE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ㆍ제조원 및 판매원 : ㈜덴티스
ㆍ문의 : 053-583-2804

 


MR Key Point
▲DentisGUIDE는 첨단 임플란트 시술 시스템으로 시술 전 계획한 위치에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이 가능
▲Single부터 full missing까지 모든 case에서 시술이 가능
▲절개단계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절개로 인한 통증과 부기를 최소화한 DentisGUID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