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 레시피] 전문적인 치아세척의 필요성과 적용
상태바
[덴탈 레시피] 전문적인 치아세척의 필요성과 적용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2.01.1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적인 치아세척은 주기적으로 시행되는 치료방법으로, 특별히 높은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시켜야 한다. 건강하고 단단한 법랑질과 저항력이 매우 약한 상아질 조직, 충전재료, 임플란트 지지 수복물들도 좋은 상태로 세척되고 관리되어야 한다.

예방 페이스트의 높은 품질 요구사항
세척과 연마 페이스트들은 특별한 요구사항들을 만족시켜야 한다. 최대의 세척작용과 최소의 마모와 거칠기 제공과 함께 표면은 연마 후 가급적 부드러워야 한다.

세척과정의 불필요한 손상방지 위한 예방 페이스트를 구분하자
세척과정 중 불필요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특정한 기준에 따라 예방 페이스트를 구분하는 것은 중요하다. RDA 값은 민감한 상아질에서 페이스트의 마모작용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Proxyt 페이스트는 효과적이고 안전한 전문가 치아세척의 결과를 보장한다. 세 가지의 다른 마모도는 개별화되고 니즈에 따른 치료를 위해 건전한 기초를 제공한다. 퍼미스가 없는 Fine버전(RDA=7)은 연마와 새로 형성된 미생물막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되고 Medium페이스트(RDA=36)는 플라그 제거에 적합하다. Coarse페이스트(RDA=83)는 거친 플라그 침착물과 스테인을 제거하며 다른 정도의 마모도로, 진료상황에 가장 적합한 페이스트가 선택될 수 있다. 이는 불필요한 치아구조와 수복물의 마모를 피할 수 있다. 또한, 치은과 임플란트 주위 조직의 자극은 방지될 수 있다.

나노-하이브리드 컴포지트 표면 위에서 예방 페이스트의 효과
나노-하이브리드 컴포지트(Tetric N-Ceram)와 나노 컴포지트(Filteck Supreme) 표면 위에서 예방 페이스트들의 효과에 대한 연구들이 Proxyt fine의 부드러운 연마작용을 확인했다.

 

 

나노 하이브리드 컴포지트의 표면에서 5초와 20초 연마 후 다양한 예방 페이스트들의 효과. Proxyt fine이 표면 광택을 가장 효과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보여준다.

 


 
거친 표면들은 플라그 증식에 이상적인 전제조건이 된다. 결과적으로, 초기 우식들의 위험이 증가한다. 플라그가 적절히 제거되지 않을 경우, 치은에 가까운 수복물에서 플라그 증식이 쉬울 수 있고 염증이 발생될 수 있다.

 

심미수복물의 관리

 

 

 

 

 

 

 

 

 

 

 

 

 

 

 

 

 

 

 

 

 

 

 

 

임플란트 환자의 치료 후 관리

 

 

진료팀의 이점은 분명하다. 환자들은 그들의 웰빙에 이점이 있으므로 전문적인 치아 세척에 긍정적으로 동의하며 건강한 구강조직이 유지되고, 수복물들과 임플란트들은 오랫동안 그들이 유지되어야 하는 좋은 상태로 관리된다. 환자들은 이러한 방법에 대해 더 알고 이러한 치료를 더 자주 원하게 된다. 정기적인 리콜 약속은 환자들과 오랫동안 지속되는 관계를 형성토록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