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교합의 대가도 신경쓰는 적합도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교합의 대가도 신경쓰는 적합도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2.01.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몰재에서 시작한다

 

미국 Whip Mix사가 만든 Formula1은 모든 합금과 압박 세라믹에 동일하게 훌륭한 작용을 한다. 또한 Formula 1은 확장률이 다양하기 때문에 다루는 사람으로 하여금 빠른 연소 기술을 이용하여 최적의 효과를 보게끔 해준다. 무엇보다 Formula 1의 강한 성질은 세라믹 저장기 같은 약한 제품으로 작업을 할 때는 매몰 제거를 더욱 쉽게 하며 몰드를 강하게 해준다. 이번 호에서는 모든 합금과 프레서블 세라막을 위한 다목적 매몰재인 Formula 1을 알아본다.

매몰재가 좋아야 피팅이 좋다
이 제품의 특징은 크라운과 브리지 알로이, 프레서블 세라믹을 위한 완벽한 매몰재라는 점이다. 또한 넓은 팽창 범위를 자랑하는 데다 용액농도는 매몰을 쉽게 하고 부드러운 표면을 갖게 한다.
무엇보다 진보된 혼합 구성은 몰드를 강하게 하고 디베스트를 쉽게 해주며 빠른 소환과 일반적인 소환의 특성은 실험실의 일상적인 절차에 변화를 주지 않는다. 더욱이 15분의 벤치세트는 작업과정을 줄여준다.
최경명 원장은 “매몰재가 좋아야 피팅이 좋다. 또한 좋은 매몰재는 고열에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Formula 1은 여러 가지 조건을 두루 갖춘 매몰재”라고 설명했다.

모든 알로이와 프레서블 세라믹에 균일하게 잘 작용
특히 고기능의 완전한 매몰재는 모든 알로이와 프레서블 세라믹에 균일하게 잘 작용한다. Formula 1의 넓은 팽창 범위는 기술자로 하여금 다양한 재료에 대해 최적의 fit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몰드를 강하게 하고 모든 세라믹 수복과 같은 더 깨지기 쉬운 재료에 대한 작업시 디베스팅을 더 쉽게 해준다. 단지 15분의 벤치세트와 30분의 소환만으로 포뮬러1은 기공실의 작업시간을 줄여 생산성을 높여준다.
특히 Formula 1은 모든 합금과 압박 세라믹에 동일하게 훌륭한 작용을 한다. 또한 확장률이 다양하기 때문에 다루는 사람으로 하여금 빠른 연소 기술을 이용하여 최적의 효과를 보게끔 해준다.
최 원장은 “사용시 25℃에 맞춰야 하며 온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온도를 잘 맞춰야 Formula 1을 잘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팅과 연소 시간에 제한받지 않아
Formula 1이 다른 매몰재와 다른 점은 넓은 팽창 범위, 용액농도는 매몰을 쉽게 하고 부드러운 표면을 갖는다는 것이다. 또한 진보된 혼합 구성은 몰드를 강하게 하고 디베스트를 쉽게 하며 빠른 소환과 일반적인 사용법을 적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성을 보면 크라운과 브릿지 합금과 압박 세라믹을 위한 하나의 매몰재로 다양한 팽창률,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매몰을 쉽게 해주고 표면이 부드러우며 향상된 병용 제조법은 틀을 강화하며 쉽게 매몰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빠른 연소 능력은 실험 과정에서 어떠한 변화도 요구하지 않으며  세팅과 연소 시간에 제한받지 않으므로 작업자로 하여금 유연히 조절하도록 해준다. 아울러 15분의 세팅 시간은 전체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 보철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ㆍ제조원 : Whip Mix(미국)
ㆍ수입원 및 판매원 : 대명실업
ㆍ문의 : 02-702-3001

■ 사용법
포뮬러1은 푸어링(붓기)과 디베스팅(깨기)이 매우 쉬울 뿐만 아니라 빠르고 표준적인 소환이 특징이고 기존 매몰재보다 최상의 표면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광대한 팽창범위를 제공한다.


1. 패턴준비(Pattern Preparation)-유연한 왁스를 사용하여 왁스패턴에 스프루를 붙이고 도가니 형성 베이스에 패턴을 놓는다.
2. 준비(Preparation)-만약 금속 링이 사용되면 세라믹을 가진 라인 캐스팅 링이나 드라이 페이퍼 라이너(drypaper liner)는 각각 끝이 6mm 짧게 위치를 잡아야 한다.(라이너를 적시지 않는다)
3. 혼합(Mixing)-밑의 차트에 따라 제안된 농도로 액을 준비하고 물로 보울(bowl)을 헹구어 내고 세게 흔든다.
4. 벤치세트(Benchset)-벤치세트를 15분한 후 수돗물로 뜨거운 몰드를 헹구고 소환하기 전에 몰드의 끝을 잘 다듬는다.
5. 소환(Burnout): 빠른 테크닉(예열된 오븐)-최고 925 ℃ 까지 합금제조자가 추천하는 온도로 예열된 오븐에 몰드를 놓는다.
6. 캐스팅(Casting Alloy)-오븐에서 제거하면 알로이 제조자의 지시사항에 따라 즉시 캐스트한다.
7. 디베스팅(Devesting)-디베스팅 하기전, 알로이메탈과 세라믹 프레싱은 차가워져야 한다.

MR Key Point

▶ 크라운, 브릿지 합금과 압박 세라믹을 위한 하나의 매몰재 ▶ 다양한 팽창률 ▶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매몰을 쉽게 해주며 표면이 부드럽다. ▶ 향상된 병용 제조법은 틀을 강화하며 쉽게 매몰을 제거할 수 있다. ▶ 기존의 방법을 적용해도 연소시간이 빨라졌다. ▶ 세팅과 연소 시간에 제한받지 않으므로 작업자로 하여금 유연히 조절하도록 해준다. ▶ 15분의 세팅 시간은 전체 작업 시간을 줄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