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Membrane, 우수한 생체 적합성
상태바
맞춤형 Membrane, 우수한 생체 적합성
  • 덴포라인
  • 승인 2012.01.1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간단한 제거와 수직 augmentation 조절 기능

Biocompatibility, 우수한 공간유지능력
CTi-mem은 Titanium 재질로 생물학적 안정성이 우수하고 bone 형성에 유리하다. 흡수성 membrane과 비교하여 우수한 강도, 골 형성 공간 유지력이 우수하다. CTi-mem의 두께는 0.08mm~0.09mm로 얇아 처음 제품을 접하게 되면 굉장히 얇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로 인해 구강 내에서 충분한 고정을 얻을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는데, CTi-mem은 두께가 얇은 만큼 조작이 쉬우며 3차원적인 bending과 함께 membrane의 자체 고정보다는 spacer나 healing abutment를 이용한 외부고정으로 임플란트에 직접 연결됨으로써 rigidity를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두께가 얇음으로 또한 제거가 쉬운 장점이 있다.

 

 

 

Customized 형상, 효과적인 고정
구강 내 시술 위치, defect의 형성 범위, 크기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상과 크기의 membrane의 제공이 가능하다. 최소의 trimming으로 원하는 형상의 membrane 제작이 가능하다. 고정을 위해 별도의 bone screw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며  CTi spacer, CTi cover cap 또는 CTi healing  abutment를 이용하여 식립된 implant에 직접 고정 할 수 있다. 임플란트에 고정을 하기 때문에 적어도 임플란트 상부까지는 골 이식을 시도할 수 있으며 또한 다양한 높이의 CTi spacer를 사용하여 임플란트 상단 이상으로 vertical agumentation의 조절이 가능하다.

Flap없이 membrane 제거, Nonsubmerged GBR 가능
특별한 디자인으로 고안되어 있어 간단한 술식으로 치은판막의 형성 없이 쉽고 간단하게 CTi-mem을 제거할 수가 있다.특별히 고안된 healing abutment를 이용하여 nonsubmerged GBR을 시행하였을 경우 membrane의 노출이 상대적으로 적다. 단, one-stage approach를 하기 위해서는 숙련된 연조직 조작법이 필요하다.

 

 CTi-mem selection tip

과거 Titanium mesh부터 지금의 CTi-mem까지 다양한 임상에 적용 하면서 얻은 결론이 있다. Bone graft를 하고 난 후에 Membrane의 사용은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이는 꼭 필요한 부분에만 적용을 하는 것이 차후,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하는 조건이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제품을 처음 접하는 경우, 어려운 것부터 하기 보다는 제품에 대하여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A-type의 제품 위주로 사용을 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Membrane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defect의 길이를 측정해 본 결과 Membrane 사이즈 선택에 큰 것과 작은 것에서 고민을 하게 된다면, 이 때는 작은 것을 선택해야만 tissue management를 하기가 좋다.

 

CTi-mem의 원리

CTi-mem은 구강 내에서 defect 부분의 길이를 측정함으로써 크기에 맞는 Membrane을 선택해 큰 조작 없이 빠르게 적용이 가능하게 한 것이다. 위 그림은 CTi-mem을 이용해 GBR을 시행한 그림으로 healing abutment를 연결한 one-stage GBR방법을 나타냈다.
CTi-mem은 임플란트와 healing abutment 사이에 spacer를 연결해 임플란트 상단의 골이식 수위를 수직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ㆍ제조원 및 판매원 : ㈜네오바이오텍(한국)
ㆍ문의 : 070-8667-61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