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PRP·PRF를 동시에 추출 가능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PRP·PRF를 동시에 추출 가능
  • 곽혜진 기자
  • 승인 2012.01.1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lever3G 원심분리기

메디클러스에서 내놓은 Clever3G는 치과 전용으로 개발된 PRP?PRF 추출용 원심분리기다. 기존에 사용되던 원심분리기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사용상의 조작 어려움을 개선하고 성능을 향상시켜 많은 임상의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메디클러스의 Clever3G를 만나 본다.

왜 PRP? PRF를 사용하는가?
PRP는 ‘고도로 농축된 농축혈소판혈장’을 뜻하는 말로, 혈소판에서 유래되는 자가의 성장인자들이 골 경화 속도와 조직 치유를 초기에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과도한 골이식재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또한 PRF는 ‘고도로 농축된 혈소판 함유 섬유소’를 뜻하는 말로, 섬유소 형태로 응고된 혈소판에서 Growth factor를 손쉽게 추출 가능하다. PRP와 달리 항응고제나 재응고재 사용이 필요하지 않은 것이 장점이다. PRF는 PRP와 마찬가지로 골이식재 사용량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으며, 광범위한 수술 케이스에 적용 가능하다.


사용이 간편해져 임상적용 용이
메디클러스의 Clever3G는 기존 원심분리기의 단점을 개선한 제품으로,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치과 임상에 최적화된 PRF 전용 프로그램을 탑재하고 있다.

Clever3G는 전자식 개폐 방식으로 각종 소음과 진동을 방지하며 안정성을 강화했다. 또한 PRP 추출을 위해 5000RPM 이상 구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상대적 원심력 측정값인 RCF값을 직접 입력?변경이 가능하도록 한 선택 버튼을 탑재해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점도 주목된다. 이와 함께 Timer 버튼으로 기본 세팅값 외의 시간 설정도 쉽게 할 수 있다.

아울러 메디클러스는 삼성의료원·이대목동병원과 협력된 스탭 채혈 교육으로 원심분리기 추출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환자와 의사 모두에게 거부반응으로 인한 불안감 해소, 빠른Healing, 높은 시술 성공률, 골이식재 사용량 감소로 인한 경제적 효과에 대해 알리는 마케팅 툴도 무료로 제공한다.
 

 

메디클러스의 Clever3G는 PRP·PRF 동시 추출이 가능한 치과전용 원심분리기로, 간편한 조작과 높은 안정성으로 임상의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ㆍ제조원 : ㈜메토스(한국)
ㆍ판매원 : 메디클러스(한국)
ㆍ문의 : 02-6925-2879

 

 

 


필드스토리 |  “PRP와 PRF를 쉽게 추출할 수 있어요!”

 

전인성 서울H치과 원장

전인성 서울H치과 원장은 “PRP와 PRF를 사용할 경우 뼈를 몰딩하는 작업이 훨씬 쉬워진다”며 메디클러스 Clever3G가 PRP?PRF 추출에 매우 적합한 원심분리기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일반적 원심분리기의 경우 PRP 추출은 대부분 쉽게 되는 편이다. 그러나 PRF는 PRP에 비해 추출 과정의 민감도가 높다”면서 “반면 Clever3G는 기계의 스핀이 일정해 PRF의 추출이 잘 된다”고 말했다.

전 원장은 “타 원심분리기에 비해 소음이 없는 것도 큰 장점”이라며 “PRP는 RPM, PRF는 RCF로 결정되기 때문에 양쪽 모두 유효한 결과를 보여주는 원심분리기가 필요한데, Clever3G는 이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전 원장은 “거의 99%의 케이스에 Clever3G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