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어] Book Store
상태바
[북스토어] Book Store
  • 덴포라인
  • 승인 2012.01.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Atlas of Endodontic Practice

 

저  자 : 이승종
발  행 : 2011년 10월
페이지 : 국배판 / 460쪽
정  가 : 200,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Atlas of Endodontic Practice는 국내에서 12,000권이 판매된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아틀라스 위주로 근관치료의 근본 개념과 기본 기술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어, 수 십 년간의 임상을 통해 경험한 이승종 교수의 know-how가 해외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신간
Orthognathic Surgery and Orthodontic Treatment

 

역  자 : 최진영, 백승학, 권윤희
발  행 : 2011년 10월
페이지 : 국배판 / 460쪽
정  가 : 200,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해외 교정계에서는 아직 생소한 선수술 후교정은 턱교정수술 전에 교정치료의 양을 계산하여 수술계획을 짜고 선수술 후교정을 진행하는 새로운 방식의 교정 치료 개념이다. 본 서는 이러한 선수술 후교정 치료 및 최소 술전교정의 치료 개념이나 치료 방법 그리고 이를 적용한 증례들을 다양하게 구성해 세계 각 국의 구강악안면외과의사와 교정과의사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심미/수복
Single Crown Provisional Restorations

 

저  자 : Nishikawa Yoshiaki, Kuwata Masahiro
발  행 : 2011년 11월
페이지 : 152쪽
정  가 : 6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본 서는 기본 치관수복치료인 single crown의 provisional restoration을 테마로, 즉시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그 제작 방법, 형태 수정, recontouring에 대해 증례를 교차시켜 자세히 설명하였다. Provisional restoration은 임시 치아가 아니라 이상적인 최종 수복물의 완성된 형태로 만들어야 한다는 필자의 철학이 담겨 있어 실제 임상적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교정/교합
최신 인비절라인 시스템의 이해와 접근

 

저  자 : 주보훈
발  행 : 2011년 11월
페이지 : 384쪽
정  가 : 150,000원
출판사 : 명문출판사

첨단투명교정장치 인비절라인 시스템을 소개하면서 인비절라인 얼라이너 장치의 제작과 준비에서부터 체어사이드 시술의 노하우와 요령 그리고 필수 인지사항을 설명했다. 또한 인비절라인은 21세기 첨단 기술을 치아교정치료에 도입된 첨단 치료법으로서 기존 교정장치가 가지고 있는 교정치료 장치의 단점들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음을 볼 수 있다.


 

임플란트/보철
Peri-Implantitis Disease & GBR

 

저  자 : 정철웅
발  행 : 2011년 10월
페이지 : 536쪽
정  가 : 180,000
출판사 : 나래출판사

본 서는 Peri-implantitis의 정의와 분류부터, 조직병리학적인 특징, peri-implantitis의 etiology를 다양한 변수들과 함께 소개함으로써 임플란트 주변의 골소실을 회복해내기위한 GBR technique을 기본개념부터 세세한 테크닉까지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현재 peri-implantitis환자들에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든 technique들이 이 책에서 빠짐없이 다루어져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임플란트/보철
쉽고 안전한 상악 구치부 임플란트 치료

 

저  자 : 허영구
발  행 : 2010년 10월
페이지 : 170쪽
정  가 : 100,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웰

본 서에서는 저자가 개발한 개념인 골질이 약하거나 상악동 잔졸골이 약하고 부족한 경우에 효과적인 초기고정을 얻어낼 수 있는 방법인 ‘Self-compaction’기법과 ‘CMI fixation’기법을 소개하고, 이와 같은 시술을 위해 고안된 ‘CMI 임플란트’에 대한 구조와 이론에 대해서도 비교적 상세하게 기술하고 있다. 또한 SCA와 SLA technique이 기존의 상악동 술식들과 어떤 차이가 있으며 무엇에 근거하여 진일보한 술식인가를 과학적인 근거와 다양한 증례를 통하여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임플란트/보철
자가치아골이식술(Autogenous Tooth Bone Graft)

 

저  자 : 김영균, 엄인웅, 김경욱 외
발  행 : 2011년 8월
페이지 : 417쪽
정  가 : 120,000원
출판사 : 참윤퍼블리싱

최근 치과계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국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면서 적극적으로 임상에 활용하는 학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자가치아 골이식재에 대한 신간이 출시되었다.
본 도서는 골이식재의 분류, 자가치아 골이식재의 개발 배경, 학술적 근거 및 임상증례들을 다양한 사진으로 제시함으로써 최근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골이식재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을 모두 수록하여 골이식재에 대해 수학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기초치의학
필수구강병리학

 

저  자 : 임창윤
발  행 : 2003년 05월
페이지 : 619쪽
정  가 : 22000원
출판사 : 참윤 퍼블리싱

본 서는 전국 치과대학 고학년 및 국시 대비자를 위한 구강병리학의 핵심요약집이다. 치과대학 교과과정의 구강병리학 전 강좌를 요약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한 교재로써 구강병리학 교과서에 수록된 모든 질병을 수록하였고 질병의 개요, 원인, 임상적 소견, 조직 병리학적 소견, 예후 및 치료 등을 간단, 명료하게 기술했다. 소책자형태로 제작되어 언제, 어느 곳에서든 펼쳐 볼 수 있는 장점도 겸비한 도서이다.


 

 

 

치과기공
완성 하악 흡착식 의치와 BPS Perfect Manual

 

역  자 : 장세원
발  행 : 2011년 9월
페이지 : 282쪽
정  가 : 95,000원
출판사 : 한국퀸테센스

본 서는 하악 총의치의 흡착 기술을 Ivoclar Vivadent사의 BPS와 조합해서 완성시키는 것이 가장 실용적이라는 생각으로 기술 되어있다. 또한 오랫동안 BPS technical instructor를 맡고 있는 佐藤幸司 치과기공사의 BPS에 관한 풍부한 지식은 본서의 내용을 더 한층 알기 쉽게 해주었다.


 

 

치과기공
Bredent Casting Technique
 
번  역 : 최병환
발  행 : 2011년 7월
페이지 : 240쪽
정  가 : 70,000원
출판사 : 세종무역

 

 

브리덴트사에서 발행한 주조에 관한 번역서가 이번에 국내에서 출간되었다. 그 동안 이론에 많이 치우쳤었던 주조관련 도서와 달리 임상과 이론을 잘 조화시켜 주조 시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어 낼 수 있도록 하는 지침서로써 추천할 만한 도서이다.


 

기타
초음파 수술기의 다양한 임상적 적용

 

저  자 : 손동석
발  행 : 2008년 3월
페이지 : 586쪽
정  가 : 180,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본서는 초음파 수술기(Piezoelectric Bone Surgery)를 이용한 상악동 골이식술, 상악동저의 간적적 거상술, 자가골의 채취, 치조골 분리술, sandwich augmentation을 이용한 수직골 증대술 등의 다양한 임상적 적용에 근거한 내용을 담았다.
초음파 수술기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손동석 교수(대구가톨릭의대 치과학교실)만의 임상 경험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책으로 발행하였다. 본서는 많은 원장님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술식에 대해 복잡한 이론적인 설명보다는, 보다 이해하기 쉽게 임상 위주의 내용과 수술 동영상 CD를 부록으로 첨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