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신개념 환자 카운슬러용 S/W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신개념 환자 카운슬러용 S/W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2.07.2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업 리소스 Down, 업무 효율 Up


기존에는 직접 제작한 보철물을 활용해 환자에게 진료 카운슬러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 디지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신개념의 환자 카운슬러용 소프트웨어가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하이덴탈코리아가 출시한 Roistory는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진료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환자를 위한 진료 상담용 프로그램이다.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진료 상담 수월
일반적으로 술자들은 환자와의 진료 상담 시 △보철물의 remake는 줄이고 quality는 높이는 방법 △치료 과정을 환자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방법 △환자의 이해를 도와 치료동의율을 높이는 방법 등에 대해 한번쯤 고민해봤을 것이다. 또한 치과 치료에 대한 지식이 다소 부족한 환자의 입장에서는 상담 내용의 대부분을 이해하기란 당연히 어려운 일이다.

Roistory는 이러한 술자와 환자 입장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제작돼 치과에 희소식을 안겨주고 있다.
7개월 전부터 Roistory를 사용하고 있는 홍성재 연세W치과 원장은“가격이 경제적이며, 더욱 더 환자중심의 진료상담을 할 수 있어 환자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보철이야기(Prosthetic story), 치료이야기(Treatment story), Roi-edu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보철이야기는 다양한 종류의 보철관련 정보가 내장되어 있어 해당 case에 따른 설명과 함께 사진도 상세하게 보여준다.

그리고 치료이야기는 치료과정을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됐다. 홍 원장은“예를 들면 임플란트 치료에 대해 상담할 경우 뼈이식, 상악동거상술 등 시술 과정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파악이 가능하고 수술과정을 애니메이션화해서 보여주는 기능 또한 갖추고 있다”며 “Roistory 프로그램 특성 상 흐름이 잘 정리되어 있어 상담시간을 기존보다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Roi-edu는 동영상 및 교육 내용이 있는 카테고리로 Roistory 프로그램의 특화된 점 중의 하나다. 아울러 Roistory는 보철이야기와 치료이야기 카테고리가 연동되어 있어 각 치료에 알맞은 보철이야기 페이지로 쉽게 이동이 가능한 편리함도 갖추고 있다.
 

Esthetic Eye 활용해 정확한 보철물 색 재현
Roistory 프로그램의 짝꿍인 Esthetic Eye를 활용하면 진료 상담의 효율을 더 높일 수 있다. Esthetic Eye는 직접 보철물을 제작하던 비용 리소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는 shade taking 실패로 인한 remake를 줄일 수 있으며 정확한 shade를 기반으로 quality 높은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E-max, Zirconia, Inceram, Metal ceramics등의 보철물을 한꺼번에 보여줄 수 있으며, 고연색성 LED의 색감(색온도 : 5,500K, 연색지수 : 95Ra)으로 날씨와 시간 제약 없이 가장 완벽한 자연광을 구현해 심미적인 효과를 극대화시켜준다.

아울러 보철물 세팅 시 자연광 아래에서의 결과물을 보여주거나 미백 전후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등 환자에게 직접 보여주는 상담이 가능하며, 충전형 리튬 배터리로 4~5년 사용이 가능해 유지비용 또한 적게 드는 이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