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칼슘 임플란트에는 특별한 무언가 있다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칼슘 임플란트에는 특별한 무언가 있다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2.07.2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초친수성 및 뼈 활성화 입증

오스템임플란트㈜가 신개념의 임플란트 TSIII CA(Calcium SA Surface)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임플란트 표면에 혈액, 단백질, 세포의 부착이 어려웠던 기존의 단점을 보완해 칼슘 용액 내 보관함으로써 표면 에너지를 극대화시킨 차별화된 임플란트다.
그만큼 뛰어난‘초친수성’과‘뼈 활성화’를 자랑하는 TSIII CA에 대해 알아본다.

 

칼슘 이온 통한 표면의 혈액 젖음성 높여
임플란트의 핵심은 표면 기술에 있다고 할 만큼 TSIII CA는 칼슘 수용액이 탄소와 같은 유기물의 흡착을 차단시켜 순수한 타이타늄 표면이 갖고 있는 bioactive 표면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는특징을 자랑한다.

이는 대기 중에 노출되어 탄소가 타이타늄 표면에 흡착되는 단점을 보완시킨 것이다.

또한 칼슘 이온을 통한 표면의 단백질 유도능력을 향상시켜 임플란트 일부를 혈액에 담지한 시험 결과 젖음성이 뛰어난 것으로 증명됐다.
이어 GBR 시술 결과에서도 임플란트 식립 3분 후 표면에 blood clot이 형성됨을 보여주며 초친수성의 특징을 입증했다.

TSIII CA만의 특별한 포장법
특히 특별한 포장방법으로 칼슘 이온이 잘 보존될 수 있도록 개발돼 그만큼 임플란트 표면에 초친수성을 부여하고 잘 보존된 칼슘이온을 통해 뼈활성화를 극대화시켜준다.
TSIII CA는 이를 통해 임플란트 표면에 존재하는 칼슘 이온이 혈액 내 단백질과의 결합을 증대시켜 다양한 임상결과에서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다.

 

 

아울러 임플란트 직경 및 길이에 따라 총 19개 종류의 임플란트를 갖추고 있다.
직경은 ø3.5, ø4.0, ø4.5, ø5.0, 길이는 7mm, 8.5mm, 10mm, 11.5mm, 13mm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단ø3.5의7mm제외).

뛰어난 골유착 성능
뼈 상태 좋지 않은 환자에 탁월

TSIII CA는 주변 단백질이나 뼈를 생성하는 세포 등을 끌어당기는 힘을 갖고 있어 초기 골반응이 빨라 치유기간의 단축이 가능하다.
이에 술자와 환자 모두의 만족감을 높여주고, 임플란트 성공률 또한 더욱 높여주는 차세대 임플란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나이 드신 환자분이나 뼈 상태가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다.
그리고 TSIII CA의 물리적 표면 형상은 TSIII SA와 동일하지만 화학적인 표면개질을 통해 각 시험결과에서 SA와 비교해 시술한 결과 더욱 더 안정감을 느끼도록 해준다.

다양한 실험 통해 좋은 결과 입증
동물시험결과에서 하악과 경골에서 3주힐링 후 제거 회전력 평가 시, TSIII SA대비 30~60%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단백질 부착 시험 결과에서도 TSIII SA 대비150%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든 시술에서 신뢰감을 주는 과정과 결과가 중요하듯이, TSIII CA 임플란트도 다양한 실험을 통해 좋은 결과를 입증시키며 신뢰받는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울러 서울대병원에서는 2012년 3월~2013년 3월까지 상악 구치부 부분 결손 환자 32명을 대상으로 임상연구가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