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착한 CS8100, 부담 없는 비용에 CT 기능 일부까지도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착한 CS8100, 부담 없는 비용에 CT 기능 일부까지도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2.11.0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원 케어스트림덴탈 부장

CS8100

착한 CS8100, 부담 없는 비용에 CT 기능 일부까지도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한 즐거운 덴탈 이미징

 


정규원 케어스트림덴탈 부장

이미지의 명가 케어스트림덴탈이 파노라마, 그 이상의 파노라마 CS8100을 새롭게 출시했다. CT 촬영 장비 구입에 다소 부담이 됐던 개원가에 저렴한 비용으로 CT 수준의 이미지를 구현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도록 했다.

CT급 이미지 제공에 공간차지 적어 좋아
CS8100은 10초 이내의 촬영시간으로 빠른 진단이 가능하며 C-spine으로 생기는 음영을 최소화하여 세밀한 전치부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최신의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알고리즘은 깨끗하고 선명한 디지털 이미지를 만든다.
케어스트림덴탈 정규원 부장은 “케어스트림이 그간 출시한 제품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기술력으로 10월에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동시에 선보이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정 부장은 “이미 개원한 치과 중 엑스레이 촬영 공간이 협소한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며 “설치공간이 작다는 장점 이외에도 CT 장비 도입에 비용 부담을 느껴왔던 치과에 CT급 화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CS8100으로 인해 과잉구치의 위치를 잘 결정할 수 있으며 매복치와 병소를 찾거나 치조 신경과 관련된 치아루트를 확인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또한 진료시 원하는 부위의 단층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사용자, 환자 모두 배려해 편안함 제공
정 부장은 “CS8100은 사용자 측면에서 편리하고 만족할 만한 이미지 퀄리티를 제공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환자의 입장에서도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며 “특히 엑스레이 빔이 없어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포지셔닝을 찾는 과정에서 병원 스텝과 얼굴을 맞대며 눈을 볼 수 있어 심리적으로도 안정감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CS8100은 환자 포지셔닝을 위해 기존의 레이저빔 방식을 탈피해 투명안면 가이드 시스템을 적용해 환자와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증가된 폭과 두께의 Focal trough는 환자의 악궁을 더 넓게 촬영하여 더 많은 환자의 구강정보를 알 수 있게 해 준다.
그리고 정확한 환자 포지셔닝을 위한 Face-to-face 방식을 채택하여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했다는 평이다.

 


케어스트림덴탈만의 기술력으로 출시
CS8100은 알루미늄 몸체에 동력으로 높낮이가 조절되는 기둥(Column)으로 구성되고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X-RAY 제너레이터와 센서로 내구성이 한층 높아졌다.
여기에 33cm, 70kg의 작지만 파워풀한 CS8100은 설치공간이 작아서 X-RAY실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정 부장은 “치과 진료와 이미징 장비가 CT 시장으로 변모해 가고 있는 상황이지만 어려운 개원가 사정으로 최신 진료 장비의 흐름을 쫓아가고 있지 못하는 상황도 있어 안타깝다”며 “굳이 고가의 CT를 구입하지 않고서도 파노라마의 기능에 CT의 일부 기능도 발현될 수 있는 CS8100을 강력하게 권해드린다”고 밝혔다.
CS8100은 2D 장비이지만 2D이상인 2D+의 기능에 CT의 기능 중 하나인 원하는 부위의 8장 단면촬영 사진을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핵심 기술이라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그는 “이것은 케어스트림덴탈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기존의 tomo 기능 파노라마가 있었지만 고가의 장비인데 반해 화질이 떨어졌는데 이미지 퀄리티가 만족스럽지 못했다”며 “CS8100의 도입은 기존의 진단 방식에서 탈피해 진일보한 진료 방식으로 환자를 맞이 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제조원 : Trophy (프랑스)
· 수입원 및 판매원 : 케어스트림 덴탈
· 문 의 : 02-3438-7321

MR Key Point
▲ CT의 일부 기능 - 원하는 부위의 8장 단면촬영 가능
▲ 10초 이내의 촬영시간, 빠른 진단
▲ 기존의 레이저빔 방식 탈피, 투명안면 가이드 시스템
▲ 33cm, 70kg의 적은 설치공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