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교합학회, 종합학술대회의 진가 선보여
상태바
턱관절교합학회, 종합학술대회의 진가 선보여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2.11.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교합학회, 종합학술대회의 진가 선보여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 관련 정보 교류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한중석)가 10월 27~28일 양일간 서울아산병원 연구관 지하 대강당에서 교합조정 One day course의 주제로 2012년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첫째 날에는 Oral appliances for snoring & sleep apnea의 주제로 김성택 연세대 교수의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 진단과 치료를 위한 기본지식, 신수연 단국대 교수의 Gnathology 교합이론은 무엇인가?, 백진 서울아산병원 교수의 PMS 교합이론은 무엇인가? 등에 관한 강연이 진행됐다. 특히 Rovert L. Merrill UCLA 치과대학 교수의 강연은 최근 국제 흐름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는 평을 회원들로부터 얻었다.
둘째 날에는 교합조정 및 보철물 구강 내 polishing 방법 - One day course의 주제로 이준석 단국대 교수와 조리라 강릉원주대 교수의 가철성 보철물의 Trouble shooting, 진상배 메디덴트치과 원장의 교합조정과 총의치 보험 청구 Q&A 등 다채로운 강연이 펼쳐졌다.

김용식 학술대회장은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 주신 회원 여러분과 학회 임원 및 위원께 감사드린다”며 “기본에 충실하며 다양하게 변모하는 학회로서 더욱 회원에게 봉사하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 회장은 “이번 추계종합학술대회는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 진단과 치료, 교합조정의 모든 것이라는 대주제를 가지고 학술대회, 구연 및 포스터 발표 등 관련 분야 최신 정보의 학술교류 및 친교의 장이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