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칼슘 임플란트 TSⅢ,그 명성 ‘명불허전’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칼슘 임플란트 TSⅢ,그 명성 ‘명불허전’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3.03.0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면 초친수성 부여, 뼈활성화 극대화로 성공률↑

 

전인성 서울 H치과 원장

임플란트 치료에서 Loading time을 앞당기려는 노력은 늘 끊이지 않는 화두다.
이에 따라 골을 변화시키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표면을 바꾸고 초기 고정을 적절하게 증가시키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출시한 TSⅢ CA(Calcium SA Surface)는 임플란트의 젖음성을 극대화해 보철물의 장착시기를 앞당김으로써 술자들의 고충을 해결해 개원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TSⅢ CA의 최대 강점 ‘초친수성’
초기 골반응 빨라 치유기간 단축

· 제조원 및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한국)
· 문 의 : 02-2016-7000

임플란트가 칼슘 용액 내 보관돼 표면 에너지를 극대화시킨 신개념의 TSⅢ CA.
임플란트의 성공 키워드는‘표면 기술’이라고 할만큼 TSⅢ CA는 대기 중에 노출돼 탄소가 타이타늄 표면에 흡착되는 단점을 보완시켰다. 이러한 특징은 칼슘 수용액이 탄소와 같은 유기물의 흡착을 차단시켜 순수한 타이타늄 표면이 갖고 있는 bioactive 표면 특성을 그대로 유지시켜준다.
TSⅢ CA의 슬로건인‘칼슘 임플란트’는 인체 내에서 혈액을 빨아들이고, 주변 단백질이나 뼈를 생성하는 세포 등을 끌어 당기는 힘이 강하다. 이에 따라 초기 골반응이 빨라 치유기간을 단축시키고, 임플란트 성공률을 더욱 높여준다.
특히 나이 드신 환자분이나 뼈 상태가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다.
게다가 칼슘 이온을 통한 표면의 단백질 유도능력을 향상시켜 임플란트 일부를 혈액에 담지한 시험 결과 젖음성이 뛰어난 것으로 증명됐다. 또한 GBR 시술 결과에서도 임플란트 식립 3분 후 표면에 blood clot이 형성됨을 보여주며 초친수성의 특징을 입증했다.

탄소 이온 오염 완벽 차단… 단백질 결합 능력 향상
전인성 서울 H치과 원장은 TSⅢ CA의 특징에 대해 크게 3가지를 강조했다.
첫째, 칼슘 이온 자체가 기존의 TS에 비해 골형성을 20% 빨리 촉진시킨다.
둘째, 칼슘 이온 자체가 임플란트 표면을 화학적으로 활성화시켜주고, 탄소 이온의 오염을 막아줌으로
써 bloodphilicity를 극대화해 혈액 중 단백질과의 결합 능력을 향상시킨다.
셋째, 우수한 젖음성에 의해 preosteoblst의 부착능력이 향상되고, 이로부터 osteoblast로의 분화가 촉진돼 빠른 골형성을 돕는다.
이렇게 임플란트로서 차별화된 장점을 갖춘 TSⅢCA는 칼슘 이온이 잘 보존될 수 있는 특별한 포장법을 채택했다. 그만큼 임플란트 표면에 초친수성을 부여하며, 잘 보존된 칼슘이온은 뼈활성화를 극대화시켜주는 특징을 갖추고 있다. 한편 TSⅢ CA는 임플란트 직경 및 길이에 따라 총 19개 종류의 임플란트를 갖추고 있다. 직경은 ø3.5, ø4.0, ø4.5, ø5.0, 길이는 7mm, 8.5mm, 10mm, 11.5mm, 13mm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다양한 유저들 마음 사로잡아… 임상적 결과 우수

작년 SIDEX 전시회 런칭 이후 대대적인 광고·홍보를 통해 인지도를 높인 TSⅢ CA는 세미나·연수회 등을 통해 다양한 유저들에게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대부분 유저들은“임상적으로 만족스럽다”며 “향후 장기적인 임상에서도 좋은 결과를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오스템 임플란트 관계자는“TSⅢ CA만의 차별화된 제품력과 특별한 포장 방식이 유저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준다”며“외관상 특별한 포장법은 임플란트 상담을 받는 환자들에게도 제품의 유니크함을 강조시켜준다”고 설명했다.

MR Key Point
▲ 화학적 표면처리 통해 초친수성 부여
▲ 초기 골반응 SA대비 30% 이상 증대
▲ Ca 이온 도입 통해 단백질 유도능 구현
▲ 임플란트 식립 5~6주 보철 가능한 신 표면처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