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환자 응대 "고민하지마~"
상태바
외국인 환자 응대 "고민하지마~"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3.05.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A, 5월 18일~6월 16일 주말 교육과정 진행

 

메디섬 글로벌 아카데미(대표 이동숙, 이하 MGA)가 5월 18일부터 6월 16일까지 서울교육원(홍대)에서 '보험청구&외국인 환자 관리' 주말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이는 의료관광산업 활성화와 외국인 환자 유치 활동이 적극성을 띠는 가운데 외국인 환자 응대에 어려움을 겪는 스탭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치과영어를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한 것.

MGA는 기본적인 회화에서부터 응대멘트, 진료실 영어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즉, 외국인 환자 접수와 진료실 안내 서비스 멘트를 비롯해 소아·충전·근관·보철·잇몸치료 진료와 관련된 각각의 상황별 응대 멘트까지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 사용될 교재는 해외 치과의사, 해외 치과업무를 맡고 있는 간호사 등 필리핀 현지에서 일했던 이들이 응대멘트부터 진료실 상황까지 한 병원의 매뉴얼을 그대로 교재에 재현해 내용을 구성함으로써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외국인 환자 관리뿐만 아니라 보험청구 관련 핵심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번 과정은 국비지원으로, 비정규직 100%, 정규직 80% 환급으로 진행된다.

이동숙 대표는 "외국인 환자 관리 수업은 해외에서 치과업무를 담당했던 간호사 출신 필리핀 강사를 직접 초빙해 진행할 예정"이라며 "해외치과 영어를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2회 병원 관리자 과정은 서울·청주·대전 교육원 모두 5월 19일, 5월 26일, 6월 2일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MGA 본사(070-4687-4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