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병원 실무 A~Z까지 알고싶다면
상태바
치과·병원 실무 A~Z까지 알고싶다면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3.05.2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A 광주, 병원관리자과정 내달 1일 개강

메디섬 글로벌 아카데미(대표 이동숙, 이하 MGA) 광주교육원(원장 안수미)이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병원관리자과정'을 실시한다.

병원관리자과정은 치과·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관리능력 및 환자상담까지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실무형 병원관리자를 양성하고자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교육이 진행되는 광주교육원은 오는 6월 1일 개원하며, 지방에 거주하는 치과·병원 스탭들이 서울 본사 교육 시스템을 가까운 지역에서 쉽고 편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동숙 대표

특히 3일간 이교정 겸임교수(대전 보건대), 채규창 원장(구로 이즈치과), 이한수 대표(세미나리뷰) 등 각계 다양한 분야의 연자들이 총출동해 병원관리자로서 꼭 필요한 보험청구와 환자관리, 상담스킬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교육 첫 날인 1일에는 보험청구의 중요성, 심평원에서 원하는 청구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둘째 날인 8일에는 상황별 대처방법 및 해결방안모색법에 대해,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진료실 매니저로서의 환자관리, 상담 노하우 등에 대해 알려줄 예정으로 스텝들이 실무적인 업무스킬을 배울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동숙 대표는 "거리상 서울로 교육을 받으러 오기 어려워하는 치과·병원 스탭들을 위해 지역교육원 운영이 시급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에 따라 메디섬 글로벌 아카데미 서울 본사의 교육 시스템을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교육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