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뛰어난 조작성 자랑하는 흡수성 Membrane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뛰어난 조작성 자랑하는 흡수성 Membrane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3.06.0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핸들링, 가격…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워

흔히 차폐막으로 불리는 Membrane은 조직 및 골 재생을 유도할 목적으로 사용되는 이식 생체재료 중 하나다. OssGuide는 품질, 핸들링, 편리성, 가격 등 Membrane 선택 시 중요하게 고려되는 네 가지 측면에서 강점을 보이며 임상가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조원 : 바이오랜드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문의 : 070-7016-4627

 

치과의사 만족도 높은 Membrane ‘OssGuide’

▲ 윤종일 연치과 원장

윤종일 연치과 원장은 “뼈 볼륨이 적어 늘려야하는 경우, 인공뼈 이식량이 많거나 픽스처 노출이 많은 때에는 반드시 멤브레인을 사용해야 한다”며 Membrane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흡수성 Membrane인 OssGuide는 기본적인 특성은 물론 여러 장점을 두루 갖춰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윤 원장의 설명이다.
우선, 품질의 경우 OssGuide의 성분은 돼지의 조직으로부터 정제한 고순도의 Type콜라겐을 사용했다. 또한 Cross-Liking 제조 공법으로 만들어져 인장 강도가 우수하여 쉽게 찢어지지 않고 흡수 속도가 느려 장기간 Membrane이 가능하다.
둘째, 흡수성 Membrane은 사용시 핸들링이 중요한 부분인데 OssGuide는 두께가 얇고 유연성이 좋아 결손부에 밀착력과 고정력이 우수하다. 또한, OssGuide는 수화가 빠르며 사용시 쉽게 찢어지지 않고, 앞뒤 구분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격 측면의 장점이 있다. 종류는 15 x 20, 20 x 30, 30 x 40㎜ 총 3가지가 있으며 가격은 가장 작은 사이즈인 15x20 mm가 88,000원으로 국내 제조 다른 Membrane과 유사한 수준이지만 품질면에서는 외산 제품에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갖췄다.
오스템 관계자는 “실제로 외산 제품과의 비교 테스트에서 핸들링은 유사하지만 동물 실험 결과 유지기간 및 인장 강도면에서 1.5~2배의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가격적인 측면을 외산 제품과 비교하면 실제 구매가 기준 1/3 수준으로 상당한 경쟁력을 갖췄다”며 “이러한 OssGuide의 품질과 가격적인 측면으로 치과의사가 느끼는 만족도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Membrane 선택 기준 ‘쉬운 핸드링’
‘치료는 정성이다’
윤 원장이 평소 환자를 대하며 가지고 있는 철칙이다.
그는 “치료가 정성이라는 것은 기본적인 마인드라고 생각한다”며 “수년 후 다시 찾아온 환자에게 내 결과물이 부끄럽지 않도록 책임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그의 생각은 Membrane 선택에도 그대로 이어진다.
윤 원장은 “환자마다 케이스가 다르겠지만 임플란트 이식 환경이 좋지 않은 경우도 있다”며 “그런 경우 오랜 시간 시술하게 되는데 환자가 불편을 느낄 수 있고 특히, 어르신들의 경우는 정신적으로 힘들 수 있다”며 “Membrane은 시술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핸드링이 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런 면에서 OssGuide는 조작성이 뛰어나는 게 그의 설명이다.

MR Key Point
▲ 돼지의 조직으로부터 정제한 고순도의 Type콜라겐 사용
▲ 두께가 얇고 유연성이 좋아 결손부에 밀착력과 고정력 우수
▲ 합리적 가격과 우수한 품질
▲ 인장 강도 우수, 흡수 속도 느려 장기간 Membrane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