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변화 두려워 말고 현명하게 대처하자”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변화 두려워 말고 현명하게 대처하자”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3.07.3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gital Dentistry의 혁신, 두원 ARUM 통해 이뤄

CAD/CAM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CAD/CAM 제작에 뛰어든 국내 제조 업체들의 선전이 눈에 띈다. 그 중에서도 ㈜두원아이디의 ARUM 5X-100은 저렴한 가격과 빠른 A/S는 기본이며 메탈 가공까지 가능해 디지털 시대를 대표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 채종성 CK치과병원 대표원장

일정한 퀄리티 유지, 뛰어난 생산성 등 장점 많아
다양한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디지털 치과의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 CK치과병원은 CAD/CAM 시스템 영역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현재 6대의 CAD/CAM을 보유하고 있다.
채종성 대표원장은 “외산 제품이 많이 소개 되고 있지만 국산의 성능이 오히려 뛰어날 정도로 퀄리티에서 차이가 없다”며 “그 중에서도 두원의 ARUM이 특히 마음에 들어 3대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ARUM 5X-100의 장점으로 채 원장은 “메탈, 지르코니아 등 모든 분야에서 가공이 다 된다”며 “장비가 견고해 고장이 없고 내구성이 좋다”고 밝혔다. 또한 가격적인 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빠른 속도와 다양한 활용으로 치과와 환자 모두 만족
ARUM은 병원과 환자 입장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일거양득의 장점도 갖고 있다.
CAD/CAM 시스템으로 제작된 Abutment 및 Temporary Jacket을 impression후, 곧바로 셋팅하므로 환자의 대기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이에 Chair 운용시간이 늘어나 더 많은 환자를 치료할 수 있으며, 환자의 불편함을 해소시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병원 입장에서도 좋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또 다른 ARUM의 장점은 사용자의 요구를 빠르고 정확하게 반영시킨다는 점에 있다. 두원의 자체 개발 및 생산체계로 사용자의 요구를 즉시 반영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두원 관계자는 “ARUM은 타 장비에 비해 고장이 거의 없다. 산업용 5축장비 개발의 노하우로 Dental CAD/CAM을 만들었기 때문에 어떤 캐드캠보다 자신이 있다”며 “특히 A/S발생 시 신속히 대응을 해준다. 생산자가 직접 A/S를 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A/S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장비가격에 거품이 없으며,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지르코니아 전용장비의 가격으로, 메탈까지 가공 할 수 있는 장비를 구매 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활용도가 상당히 높다”고 밝혔다.

 

다양한 소재 가공하는 재주꾼
ARUM은 정밀한 동시5축제어로 정밀가공이 가능해 가공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가공품의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이러한 동시5축제어로 언더컷 영역의 가공이 가능하다는 것이 ARUM의 장점이다.
특히 견고한 프레임과 섬세한 가공 능력으로 가공소재의 한계를 극복하여 지르코니아는 물론 메탈도 가공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이에 다양한 소재(지르코니아, 메탈, 왁스, 레진 등)의 가공을 할 수 있으며, Coping, Crown, Custom Abutment, Bar Attachment, Model 등도 가공이 된다.
또한 3D Scan data를 통한 디자인 적용 능력이 탁월해 환자의 Gingival Base와 일치하는 Margin-line 형성으로 일반 abutment에서 발생하는 금속 노출 현상이 없어 심미성이 탁월하다.
그리고 한번의 세팅으로 복잡한 모양을 가공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 ARUM의 또 다른 강점이다. 아울러 사용 중인 컴프레셔와의 우수한 호환성, 크기 및 형상과 관계없이 다양한 소재의 가공이 가능하는 것도 이 제품의 좋은 점이다. 뿐만 아니라 최소의 설치 면적으로 동급대비 최고의 효율, 사용자의 최소 동선에 따른 쉽고 빠른 운용, 손쉬운 공구 교환 등의 장점이 있다.

 

“디지털화는 대세, 창조적 파이 넓혀나가자”
채 원장은 “모든 치과기공이 CAD/CAM으로 바뀔 것”이라며 “장비의 발전으로 보철물 수준이 향상돼 일정한 품질을 유지하며 대량 생산이 가능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에 따라 오랄 스캐너 등을 이용해 환자는 보다 편하고 빠르게 치료받을 수 있고 치과 또한 시간을 단축해 보다 진료의 질이 향상 될 것이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아울러 그는 “디시털과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치과계 내부의 싸움보다는 치과 의료관광이나 해외시장에 눈을 돌려 어려운 상황을 타파할 수 있도록 창조적 파이를 넓혀 나가자”고 덧붙였다.

MR Key Point
▲ 빠르고 정확한 A/S
▲ 고속 밀링 가공
▲ 동시5축제어 정밀가공 가능
▲ 환자의 대기시간 단축, 만족도를 높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