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OSSTEM AIC Live Surgery Master Course 개강
상태바
[이슈] OSSTEM AIC Live Surgery Master Course 개강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3.10.0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일 원장 연자, 실전 활용도 높인 연수회

 

▲ 김영일 한일치과병원장

오스템 AIC(대표 최규옥)가 10월 26일부터 11월 24일까지 경남 창원에 위치한 AIC 연수센터에서 총 6회에 걸쳐 OSSTEM AIC Live Surgery Master Course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회는 오스템이 야심차게 준비한 신규코스로, 그 동안 대부분 연수회의 Live Surgery가 1회로 한정돼 아쉬움이 남는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해 Live Surgery 관련 회차를 4회로 늘려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2개월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은 연자로 나서는 김영일 한일치과병원장의 꼼꼼한 사전리뷰와 함께, Live Surgery 진행에 필요한 이론적 지식, 2회에 걸친 핸즈온 등을 통해 Live Surgery에 앞서 기초 이론을 충분히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코스는 임플란트 수술 경험이 많고 실력 있는 패컬티들도 참가하여 교육이 진행된다. 수강생들이 기본 라이브의 원칙부터 수술 시 위급 상황, 라이브 환자에 대한 1:1 Step by Step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이번 코스에서는 곽지연 서울H치과 실장의 스태프를 위한 기본적인 set-up 교육을 마련해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 스태프가 숙지해야 할 수술상차림과 기타 기본교육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오스템 AIC관계자는 “Live surgery Master라는 새로운 주제로 새롭게 시작되는 이번 코스는 AIC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검증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연수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불필요한 강의는 과감히 배제한 실제 임상에 필요한 새로운 방식의 연수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스템 AIC는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매달 OSSTEM AIC Implant Training Course를 개강하고 있으며, Sinus&GBR 코스와 그 밖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치과의사들이 임플란트 임상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