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 Trend] 치과에서 알아보는 명품 덴처의 명쾌한 해답
상태바
[Lab Trend] 치과에서 알아보는 명품 덴처의 명쾌한 해답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3.11.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미성과 기능성, 동시에 만족시키는 놀라운 세상을 만난다

ACRYTONE은 구강에서 직접 Relining 및 Repair가 모두 가능한 차별화된 특징으로 치과의 시선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또한 폴리싱이 쉬운 장점을 갖고 있으며, 기존 덴처의 단점을 보완해 치태가 잘 생기지 않아 환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어 치과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제조원 : High Dental Japan(일본)
· 수입원 : 문교산업㈜
· 판매원 : ㈜디케이문교
· 문 의 : 055-346-1009

Relining 가능한 차별화된 특징
ACRYTONE은 Non-clasp denture와 conventional denture의 장점을 적용한 Nonclasp combination denture로 퀄리티 높은 국소 의치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Non-clasp denture와 Non-clasp combination denture는 고정성 보철물이나 임플란트 수복 이외에 환자에게 웃음을 찾아주는 방법이 될 수 있으며 영구적 치료와 임시 치료 모두에 적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착용 시 금속 고리가 없어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미관상 자연스러워 심미성도 높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문교 관계자는 “ACRYTONE은 특히 relining이 가능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bone 흡수 시 relining이 쉽고, 치아 발거 시 repair가 빠르다”고 설명했다.

 

장기간 사용에도 無탈색, 無퇴색
ACRYTONE은 열가소성수지에 관련된 특별한 노하우를 통해 높은 내광성을 구현한다. 따라서 장기간 사용해도 탈색 및 퇴색이 없다. 이러한 점은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 ACRYTONE이 치과에서 주목받는 이유가 됐다.
또한 높은 내약품성으로 솔벤트 크랙성이 우수해 모든 의치세정제를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인 이점을 갖추고 있으며 치과에서 환자들에게 보다 쉽게 치료의 이해를 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아울러 ACRYTONE은 물분자가 적용해 일어나는 분해반응을 의미하는 가수분해가 발생하지 않아 물에 매우 강한 특성을 갖고 있다.

비분할법 덴쳐 시스템으로 퀄러티 높였다
ACRYTONE 제작 시 사용되는 비분할법 덴처 시스템은 무분할 매몰법으로 조작이 간단하며 무분할로 인해 클라스프, 바, 인공치 등의 위치 차이가 전혀 없다.
또한 가압탈랍기를 통해 탈랍 조작이 간단하고, JET 7000을 사용해 빠르고 정밀한 사출성형이 가능하며, 열중합형 아크릴레진부터 모든 열가소성수지에 사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완벽한 시스템을 통해 보다 높은 퀄리티의 덴처를 환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Lab Comment

틀니보험 시대, 가장 적합한 덴처 제작 가능

 

▲ 정용성 BOOM DENTAL 치과기공소장

정용성 소장은 틀니 보험 시장을 언급하며 실용성면에서 가장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이 ACRYTONE이라고 강조했다.
정 소장은 “열중합형 아크릴 레진으로 보험 덴처 적용이 가능하다”며 “기존 열중합보다 강해서 실용성에서 좋다”고 설명했다.
특히 금속 고리를 사용하지 않아 심미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환자의 만족감은 상당히 크며 기존의 아크릴 덴처보다 강도가 뛰어나 깨지는 일이 없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또한 그는 “가볍고 표면이 활택하여 청결하고 시판되는 모든 세정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기존의 치아에 고정하는 종전의 방식과 달리 금속 고리가 없기 때문에 남아있는 치아에 부담을 주지 않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생체적합성이 우수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 소장은 ACRYTONE은 심미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새로운 차원의 덴처로 치과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