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PB, 치과경영 베이직 코스
상태바
MDPB, 치과경영 베이직 코스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3.11.1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병원 재무관리 교육 개강

 

병의원 통합재무관리 전문회사인 MDPB는 치과병의원 원장을 대상으로 ‘16시간 만에 끝내는 치과경영 베이직코스’ 주제의 재무관리 교육을 11월 16‧23‧30일과 12월 5일 총 4회에 걸쳐 강남구 택스홈앤아웃에서 진행한다.

‘회계 기본지식’과 ‘전략적 세무관리’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11월 16일 1회에서 회계기본지식을 주제로 치과 재무상태표, 치과 손익계산서, 치과 현금흐름표, 경영의 목적(재무상태표 관점 vs 손익계산서 관점)에 대해 설명한다.

‘전략적 세무관리’는 3회에 걸쳐서 진행된다. 11월 23일 2회 교육에서 종합소득세의 과세구조, 절세vs탈세의 정의, 세무조정, 내역관리, 과다경비적출지표 등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11월 30일 3회에서 국세청통합전산망,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사업용 계좌 및 금융내역관리 등을 설명한다.

12월 5일 4회 교육에서는 치과의원 일일집계표 모델링 및 최적화, 일일 수입지출 내역 관리, 감가상각비 개요, 손익분기점 개요에 대해 강의한다.

김성진 MDPB 대표는 “이번 전략경영교육은 치과병의원 원장님을 대상으로 근본적인 세무리스크 관리의 유일한 대안인 월 단위 세무결산 관리시스템 내부구축을 주제로 한 베이직 코스를 16시간 만에 마스터하는 과정”이라며 “치과경영의 첫 걸음은 치과 재무제표를 분석하는 데서 출발한다. 이번 교육으로 회계 관점에서 의사결정 능력을 높여주고, 시뮬레이터 수치해석을 통해 문제 해결능력을 배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의 : 02-562-5006(정선민 수석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