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오스템, 유니트체어 K3 '굿 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이슈] 오스템, 유니트체어 K3 '굿 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3.11.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대표이사 최규옥)의 치과용 유니트 체어 K3가 2013 굿 디자인(Good Design) 최우수상에 해당하는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굿 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며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선정 제도로, 상품의 심미성·기능성·경제성 등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디자인에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오스템의 K3유니트 체어는 ‘K3’는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치과의사와 환자의 사용성을 세심하게 배려한 제품이란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3는 "Healing Tube"을 컨셉으로 원형과 원기둥을 모티뷰로 디자인 되었으며, 특히 환자 방향으로 기울어져있어 타구대는 환자가 최대한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끼면서 치유 받는다는 감성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또 원통형 유니트 바디에 넓은 시트와 테이블로 환자에게 안정감과 함께 편안함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칫 삭막하고 무거워 보일 수 있는 치과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최대한 곡선과 볼륨감을 살려 치과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하며, 환자에게 친숙함을 줄 수 있도록 고안했다.

K3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용자인 의사와 환자 관점에서 세심한 배려도 놓치지 않았다. 진료 효율이 좋은 동선(체어포지션), 환자의 편안함을 고려한 시트와 암레스트, 확장성을 높인 파워소켓 및 USB포트, 바닥고정 방식의 유니트 설계로 체어 구동시 안정감 증대 등을 고려해 큰 만족감을 준다.

또 치과 진료의 기본 장비로서의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품질의 안정성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이를 위해 K3는 소음이 적고 파워가 뛰어난 최고급 성능의 유압모터를 채택하는 등 세계 최고 품질의 부품들을 사용하여 장비의 내구성을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