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세정술 모든 것 알려줘
상태바
턱관절세정술 모든 것 알려줘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3.11.1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턱관절포럼 제 7기 연수회

 

▲ 턱관절세정술의 모든 것을 습득하는 연수회가 16, 17일 고대 안암병원에서 열렸다.

물리치료나 턱관절스프린트로 치료가 잘 안 되는 환자를 위한 치료법인 턱관절세정술의 모든 것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고대 의대 치과학교실은 지난 16~17일 고대 안암병원 8층 중회의실에서 (사)대한턱관절협회와 아시아턱관절학회, 정훈 턱관절연구소가 후원하는 가운데 ‘턱관절세정술의 모든 것’을 주제로 제7기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에는 △턱관절세정술을 위한 진단 및 치료 노하우(정훈 아시아턱관절협회 사무총장) △각종 치료방법의 선택과 턱관절세정술을 위한 노하우(김영균 분당서울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 △보존적 치료가 불가능한 방법의 감별법 및 세정술이 불가능한 증례 감별법(이종호 서울치대 구강악안면외과

▲ <정훈 아시아턱관절협회 사무총장>

학교실 교수) △턱관절세정술 전‧후 스프린트 테라피Ⅰ‧Ⅱ(류재준 고대의대 치과 교수) △턱관절세정술의 적응증 및 주의사항(이부규 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 △턱관절세정술의 적용시 발생한 합병증에 관한 대책(권종진 고려대학교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강의 후에는 강의 연자들이 모두 나서 스프린트 세라피 실습과 턱관절세정술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전문가의 감각을 전수했다.

정훈 사무총장은 “한국과 일본, 중국, 필리핀 턱관절학회와 함께 아시아 각국의 임상능력 향상과 인적 교류를 위해 창립된 아시아턱관절학회는 그동안 6회에 걸쳐 모두 130명의 연수생을 배출해 국내‧외 턱관절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오는 23일과 30일에는 정훈 턱관절연구소에서 클리닉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연수회의 질을 높이게 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