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 레시피] 정확하고 간편한 ‘Polymer Guide & Implant Guide’
상태바
[덴탈 레시피] 정확하고 간편한 ‘Polymer Guide & Implant Guide’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4.2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적인 식립 위치 선정

10년 이상 Long-term Data를 제시하여 시장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덴티움의 'Polymer Guide’ 및 ‘Implant Guide’가 개원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Polymer Guide’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복잡한 기존 시스템의 단점을 개선하고 간편하고 빠르게 식립 위치를 선정할 수 있게 해, 초보 임상의부터 숙련된 임상의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Implant Guide’는 최종 보철물의 이상적인 형태를 고려한 제작으로 기능성을 더했다.

취재 |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Implant Guide Clinical Case>          <Polymer Guide Clinical Case>

 

간편하고 빠른 작업 가능
‘Polymer Guide’는 60℃ 이상의 온수에서 원하는 모양으로 성형이 가능하며 실온 상태가 되면 다시 단단해지는 특성을 가진 열가소성 재료로 작업 모형에서 인상을 채득하듯 간편한 작업이 가능하다.
따라서 Guide 제작 시 기존 Resin Made 방식이나 Digital 제작 방식에 비해 별도의 기술이나 장비가 필요 없고, 시간과 비용의 면에서도 부담을 덜 수 있다.
또한 Drill을 Guide하는 티타늄 소재의 Sleeve가 포함되어 정확하고 안전한 Drilling이 가능하다.
더불어 단일 수복 임플란트 식립 전용의 Single Standard 제품과 구치부 및 다중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Multiple-Ready 제품으로 구성되어 초보 임상의를 비롯해 숙련된 임상의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최종 보철물의 이상적 형태 고려
‘Implant Guide’는 임플란트 수복물의 최종 위치와 형태를 고려해 가장 이상적인 식립 위치를 효과적으로 결정한다. 무치악 임플란트 시술 시, 보철물의 폭경이 고려되지 않은 임플란트를 식립해 최종 보철물이
불안정하게 수복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한 오랜 연구의 결과가 바로 ‘Implant Guide’이다.
치아의 폭경에 해당하는 Spacer와 Parallel Pin을 사용하여 보철물 중심축에 임플란트가 위치하도록 정해주며, Silicon 재질의 Spacer를 사용하여 주변 조직의 손상없이 Drilling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다양한 길이의 Tripod P arallel P in은 삼각형 꼭짓점을 연장한 선의 길이로 Drilling point를 제시하는 독특한 구조로 고안되어, Multiple implantation 시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장기적인 안정성과 심미성까지 보장한다.
㈜덴티움 관계자는 “임플란트 시술 시 기존의 전통적인 방식이나 Digital 방식에 비해 제작 시간이 짧고 간편하며, 디지털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기능성을 갖추어 자유로운 Surgical Guide를 제공함으로써 술자의 만족을 높여줄 것이라 생각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