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 Trend] 동양인 치아에 적합한 shade로 심미성 보장
상태바
[Lab Trend] 동양인 치아에 적합한 shade로 심미성 보장
  • 최혜인 기자
  • 승인 2014.05.2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ELAND 기술이 집약된 고밀도·고강도 블록

자연치와 잘 어우러지는 보철물은 환자뿐 아니라 치과의사의 염원이다. 그렇기에 기공사들은 coloring에 심혈을 기울였으나 기존 지르코니아 블록 한계에 번번이 부딪혔다. 그러나 제노스타의 WIELAND ZENOSTAR ZR TRANSLUCENT 쉐이드 블록은 Pure, Light, Medium 등 총 6가지 색상으로, 동양인 치아에 적합한 shade를 가지고 있으며 교합 조정 후에도 기본 쉐이드를 유지해 coloring에 대한 기공사들의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있다.

취재 | 최혜인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강한 내구성과 현저히 낮은 리메이크율
W I E L A N D는 독일 C A D/C A M 전문회사이며 W I E L A N D ZENOSTAR ZR TRANSLUCENT는 오로지 윌랜드의 기술이 집약된 쉐이드 블록이다. WIELAND ZENOSTAR 쉐이드 블록은 고밀도·고강도 블록으로 롱브릿지 및 임플란트에 최적화됐으며 1400㎫의 높은 굴곡 강도로 리메이크율을 현저히 낮췄다. 더욱이 강한 내구성으로 충격이나 장기간 예후에 강하며 풀크라운 신터링 온도를 1450℃까지 낮춰 블록 안정성을 높였다.
게다가 모든 블록은 전수검사를 거쳐 일정하고 정확한 수축률을 적용해 구강 내 적합도가 우수하다. 또한 신터링 후에도 틸팅이나 왜곡 없이 롱 스판 브릿지가 가능해 많은 기공사가 선택하고 있다.
 

 

 

Orange shade로 컬러링 부담 줄이다
기존 WIELAND ZENOSTAR 쉐이드 블록 색상은 Pure, Light, Medium, Intense 총 네 가지였다. gray한 색상은 서양인 치아에 적합하지만 동양인 치아에는 잘 어우러지지 않아 기공사들이 coloring에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 그러나 따뜻한 오렌지색 계열인 sun, sun chroma Shade 블록이 추가돼 자연스러운 쉐이드 재현이 더욱 쉬워졌으며 특히 기존 지르코니아의 gray 느낌을 배제하고 orange color가 주가 돼 동양인 치아에 적합하다. 또한, A, B, C, D 계열의 자연치 색상 재현에 유리하며 쉐이드 블록이기에 교합 조정 후에도 기본 쉐이드를 유지해 리메이크율이 낮다.
제노스타 관계자는 “높은 굴곡 강도와 낮은 수축률로 내구성과 안전성이 뛰어나다”며 “또한 s un, s un chroma 쉐이드가 추가돼 컬러링 스트레스 없이 자연스러운 쉐이드 재현이 더욱 쉽고 편해졌다”고 WIELAND ZENOSTAR 쉐이드 블록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Lab Comment
“환자 만족도를 중점으로 한 보철물 제작”

 


강은기 원주 상아치과 기공실장은 “W I E L A N D ZENOSTAR 쉐이드 블록은 베이스 쉐이드가 잡혀있어
초보 기공사가 쉽게 접근해서 높은 퀄리티 제품을 만들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glazing을 하지 않아도 자연치에 근접한 컬러링으로 치과의사와 환자의 만족도가 가장 높다”고 말했다. 또한 “stain으로 살짝 착색만 하면 돼 쉽고 간편하다”고 블록에 대한 장점을 언급했다.
게다가 강 실장은 “기존 지르코니아 블록은 체어에서 교합을 맞추면 컬러링을 해도 본래 색이 드러나는 경우가 발생한다”며 “그러나 WIELAND ZENOSTAR쉐이드 블록은 기본 shade가 있기 때문에 교합을 조절해도 괜찮다”고 밝혔다.
강 실장은 “그뿐만 아니라 기존 블록은 심미성을 높이기 위해 장기적이고 반복적인 coloring 작업과 잦은 리메이크율로 효율성이 낮았다”며 “그러나 재료의 한계를 극복해 효율성과 심미성을 높인 것이 IELAND ZENOSTAR 쉐이드 블록을 가장 가치 있게 평가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강 실장은 “coping용 컬러링액을 적용하는 것이 좀 더 맑은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며 “또한 stain 작업 시 기존 가지고 있는 제품을 적용해도 무난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수축률이 낮아 CAD/CAM으로 밀링할 때 기본 27~28개 정도 제작할 수 있다”며 “환자 중심의 보철물을 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기에 WIELAND ZENOSTAR 쉐이드 블록이 강도·심미성 면으로 가장 탁월한 선택”이라고 말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