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Vistascan Mini, 아날로그필름수준 고해상 이미지 구현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Vistascan Mini, 아날로그필름수준 고해상 이미지 구현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4.11.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 및 관리 문제 해결해 비용 절감, 내구성 강해

Vistascan Mini는 일종의 아날로그 필름 형태의 이미지 플레이트라는 센서를 사용하여 스캔하는 방식으로, 유연하고 얇은 형태이기 때문에 환자 구강내에서 이물감을 최소화해 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표면 강화 처리 및 내구성에 중점을 두어 개발된 Durr 이미지 플레이트는 아날로그 필름 수준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구현하며, 어떤 제품보다도 우수한 퀄리티를 제공한다는 평가다.

취재 |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이미징 소프트웨어 통해 훌륭한 영상

2012년 SIDEX 당시 첫 선을 보였던 Vistascan Mini는 독일의 유명치과업체 Durr Dental이 제조했다.

특히 PCS 기술은 이미지 플레이트 스캐너의 혁신적인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PCS 기술에 의해 충치 부위의 D1 레진 치료시와 엔도장비 시술시 더욱 안정적인 진단을 가능하게 해준다. 22lp/mm, 16-bit(65,536) grey scales로 업계 최고 수준의 해상도 스펙을 자랑한다.

신흥 관계자는 “이론적으로 40lp/mm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은 유일무이하다”며 “컴팩트한 장비를 통해 진단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Vistascan Mini는 DBSWIN이라는 이미징 소프트웨어를 통해 훌륭한 화질의 영상을 구현한다. 다만 대부분의 치과용 표준 이미징 소프트웨어에서 구동이 가능하다.

김석훈 원장은 “Vistascan Mini를 약 1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다. 예전에는 타 업체의 이미지 센서를 사용했다”며 “과거 제품은 일부 환자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유지 및 관리하는 데 문제가 있었던 데다 내구성도 약한 편이었다. 또한 8년간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면서 A/S를 여러차례 부르는 등 애로사항이 있었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특히 예전 제품은 엑스레이 센서가 깨지면 무조건 새 제품을 구입해야 했는데 그 부담도 만만치 않았다”고 덧붙였다.

 

사용법 간단해 손쉽게 사용 가능
제품 특징을 살펴보면 다양한 이미지 플레이트(S0~S4까지 모든 인트라오랄 포맷 지원)를 제공(bite-wing용 이미지 플레이트 및 교합(occlusal) 진단까지 가능해 전문 임상 CASE 적용 이 가능하다. 아울러 우월한 해상도를 통한 완벽한 이미지 구현을 할 수 있다. Durr Dental만의 PCS Technology로 Photon Collecting System이다.  

여기에다 컴팩트한 디자인에다 진료실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며 사용법이 간단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USB를 통한 PC연결방식으로 설치가 간편하고 효율적이고, 이로 인해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도 있다.

김 원장은 “21년 전 개원할 당시에는 필름 현상작업을 했는데 지금은 대부분 치과에서 디지털로 변경됐다”며 “새로 제품을 구입할 개원의들에게 Vistascan Mini는 추천하고 싶은 좋은 제품이다. 이 분들에게는 이미지 센서보다는 이미지 플레이트를 추천한다. 하지만 기존 디지털 방식으로 잘 사용하던 원장님은 굳이 바꿀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우리는 교정 전문으로 교합면을 바로 찍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센서는 찍으면 바로 뜨는 데 비해 플레이트는 좀더 기다려야 한다”며 “앞으로 상을 바로 볼 수 있도록 처리시간이 좀더 단축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 스크래치도 좀더 강화되었으면 한다. 하지만 Vistascan Mini는 예전 제품보다 가격이 더 비싸지만 그만큼의 충분한 값어치를 하는 제품으로 이미지 센서가 자주 고장나 교체를 바라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플레이트 이용한 인트라오랄 스캐너
또한 Vistascan Mini는 이미지 플레이트를 이용한 인트라오랄 스캐너로 X-RAY실 뿐만 아니라 진료실 체어사이드에 설치가 가능하다.

신흥 관계자는 “5초만에 ‘스캔-삭제-대기’의 프로세스가 완성되고 기존 스캐너 제품들에 비해 크기는 많이 줄었지만 해상도 스펙은 시장 제품군중 최고라고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병원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도 장점이다. 특히 red dot design award 2011 국제 디자인 시상식 수상 작품으로 놀라운 처리 속도(단 5초)로 이미지 스캔이 가능하며, 삭제 및 대기의 one step processing이다. 스캔–삭제–촬영 대기의 일련의 절차가 단 한번의 프로세스로 끝난다는 점도 장점이다.
 

컴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
Vistascan Mini는 컴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Red Dot Design Award 2011 국제 디자인 시상식 수상 작품)에다 이물감이 최소인 이미지 플레이트를 이용한 인트라오랄 스캐너로 퀄리티를 인정받고 있다. 무엇보다 딱딱한 센서는 촬영 시 환자의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다.

X-RAY실 뿐만 아니라 진료실 체어사이드에 설치가 가능하며, 놀라운 처리 속도 역시도 탁월한 부분이다. 불과 단 5초만에 이미지 스캔 후 삭제, 대기의 One-step 프로세싱으로 디지털 센터 대비 경제적인 사후관리 비용이 강점이다.

Vistascan Mini 사용법
1. 비닐 커버를 소독해 줌
2. 이미지 플레이트를 투입구의 가운데 위치
3. 윗 부분을 한 손가락으로 살짝만 눌러줌
4. 자동으로 셔터가 열릴 때까지 기다린 후, 비닐 커버를 윗방향으로 제거해 줌
5. 이미지 플레이트를 빼낸 후, 새로운 비닐 커버에 다시 장착하여 사용함 

제조원: Durr dental(독일)    
수입원 및 판매원: (주)신흥      

문  의: 080-840-28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