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한양악수술학회 동계학술집담회 개최
상태바
[뉴스] 대한양악수술학회 동계학술집담회 개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4.12.0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악골의 횡적 부조화의 현상학적 고찰

대한양악수술학회가 12월 6일 서울아산병원 생명과학연구원 지하1층 소강당에서 동계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Comprehensive Management of Narrow Maxilla’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집담회는 교정과와 구강외과 연자들을 초청해 Narrow maxilla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좁은 상악골을 가진 환자의 치료 시 교정과 수술 양 측면에서 겪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수술적 측면에서 상악 폭경의 부조화를 개선하고자 하는 각각의 수술법에 대한 소개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원주대 교정학교실 차봉근 교수는 ‘폭경의 현상학’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비상악 복합체의 다양한 표현형이 유전적 환경적 요소에 의해 어떻게 변화되는 지를 파악하고자 한다.

연세대 교정과학교실 이기준 교수는 ‘상악의 비수술 확장-근거와 임상적 중요성’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이 교수는 심한 상악골 횡적 결핍 환자에서 상악골확장의 실현가능성과 안정성이라는 측면에서 봉합부 세포들의 역할을 강조하여 설명한다.

서울대 구강악안면외과 황순정 교수는 ‘수술적 상악악궁 확장’을 주제로 S ARPE (surgicall a ssisted rapid palatal expansion)과 상악골의 정중부 골절 단술, 방정중부 골절단술에 대해 알아보고 문헌 고찰과 증례를 통해 각 술식의 장단점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문의 : 02-548-28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