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취관리 진료에 관심 고취
상태바
[뉴스] 구취관리 진료에 관심 고취
  • 성지은 기자
  • 승인 2015.01.2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취조절연구회 2014년도 4차 학술집담회 성료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회장 조영식)의 전문분과연구회인 구취조절연구회의 2014년도 4차 학술집담회가 지난 1월 10일에 고려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번 구취관리의 임상증례를 다룬 이번 학술집담회에는 30여명의 회원 및 개원 치과의사가 등록해 전문적인 구취관리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함을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

첫 번째 연자인 이병진 교수(조선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는 구취 환자의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치주질환 질환 환자를 진단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단순한 스켈링보다는 전문가잇솔질을 포함한 체계적인 치주치료와 주기적 관리를 통해 구취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두 번째 연자인 김영수 교수(구취조절연구회장,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는 최근 병원에 많이 내원하고 있는 구취증 환자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증례를 보고하여, 구강질환이 없는 환자에 대한 상담, 검사 및 관리방법에 대한 노우하우를 제안했다.

구취조절연구회는 이번 학술집담회를 마지막으로 2014년도 학술활동을 마무리하고 5회의 학술집담회로 계획된 2015년도 학술계획을 발표했다. 구취조절연구회 김영수 회장은 ‘일반 치과의사의 관심사에서 멀었던 구취관리 진료에 대하여 점점 더 많은 치과의사들이 관심을 갖게 된 데에 대하여 보람을 느끼며, 2015년에는 대중적인 학술활동과 전문적인 학술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취조절연구회의 다음 학술집담회는 3월 21일로 예정, 일본 ‘Exellent Bereath Alliance Clinics’의 혼다 순이치 대표 초청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