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피릿] 치과위생사 장기근속 근무지 NO. 1 뉴욕모아치과
상태바
[팀스피릿] 치과위생사 장기근속 근무지 NO. 1 뉴욕모아치과
  • 임아람 기자
  • 승인 2015.06.0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re than more

경기도 일산 뉴욕모아치과(대표원장 이지환)는 체어 10대에 두 분의 원장님을 포함해 총 19명이 근무하는 적지 않은 규모의 치과의원. 통증완화, 예방치료, 철저한 소독 등 ‘3P system’을 원칙으로 하는 '모아치과'의 일산 네트워크로 직원 모두가 전문 치과위생사며 치과 내에 기공소도 운영되고 있다. 보철물의 퀄리티 또한 높아 환자 만족도가 높고 직원들의 팀워크가 특히 돋보이는데, 이 때문인지 장기 근속자가 많기로도 유명한 치과다. 치과위생사 이직률이 높은 현실에 장기 근속자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진료 능력보다는 함께 하는 마음을 가장 중요시하는 원장님의 배려라고 직원들은 말한다.
덴포라인 취재팀이 NO. 1 팀워크를 외치는 뉴욕치과를 방문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환자한테도 잘합니다”
이진환 원장
우리 병원은 분리된 존재가 아니고 마음과 마음으로 환자와 직원, 그리고 원장이 함께하는 ‘하나의 존재’입니다. 훌륭하고 뛰어난 사람보다는 팀워크가 제일 중요합니다. 자기 자신을 긍정의 마음으로 바라보면서 건강하고 즐겁게 일했으면 해요.

“나이가 들어서도 환자와 더불어 자부심을 느끼며 일하고 싶습니다”
김숙현 매니저
올해  24년차로 전반적인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원장님과 뉴욕모아치과에서 일을 하고 싶고 나이가 들어서도 환자들과 더불어 즐겁게 일 할 수 있는 치과를 만드는 것이 꿈입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환자와 소통하는 구강보건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양정아 치과위생사 3년차
임상 경력을 쌓아 향후에는 학교나 외국에서 일해보고 싶습니다. 뉴욕모아치과는 치과위생사가 단순히 석션리스트가 아니라 환자와 1대 1로 캐어할 수 있는 전문 보조 인력인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병원이라 배울 점이 많습니다.

“예방 전담 치과위생사 정착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안정현 치과위생사 3년차
현재 대학원에서 예방 관리에 초점을 맞춰 배우고 있습니다. 원장님이 공부를 할 수 있게 지원을 많이 해주시고 이해주셔서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임상경험을 쌓아서 환자나 후배들에게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구서연 치과위생사 1년차
경력이 많은 선생님들 덕분에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배울 점이 많습니다. 선배님들처럼 많은 임상경험을 쌓아 훌륭한 치과위생사가 되고 싶습니다.

“차곡차곡 임상경험을 쌓아 퀄리티 높은 보철물을 제작하고 싶습니다”
이종호 치과기공사 1년차
어렸을 때부터 섬세하다는 얘기를 듣고 자랐는데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 기공일이 적성에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차곡차곡 임상경험을 쌓아 미래엔 치과기공소 를 운영하고 싶은 꿈을 갖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