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2016 임상 트렌드 ‘교류의 장’으로 기대
상태바
[이슈] 2016 임상 트렌드 ‘교류의 장’으로 기대
  • 임아람 기자
  • 승인 2016.01.0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샤인학술대회’ 2월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샤인덴탈이 주최하는 ‘샤인학술대회’가 ‘Practical Dentistry 2016’라는 주제로 오는 2월1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10회를 맞이하여 더욱 엄선된 강연 프로그램을 비롯해 특별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가득한 기자재 전시가 어우러져 더욱 풍성한 학술의 장을 예상하고 있다.

취재 | 임아람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이번 ‘2016 샤인학술대회’는 ‘Practical Dentistry 2016’이라는 주제로 실전 임상 팁을 공유하면서 술식과 재료 사용법 등을 검증받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개원의와 공직교수 등 다양한 방면의 전문가를 연자로 한 강의가 구성되어 연자들의 임상 증례나 견해를 본인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좀 더 세심하고 심층적인 지식 교류의 장이 마련된다. 또 매년 개원가 임상 트렌드의 첫 신호탄을 알리는 학술대회인 만큼 2016년 임상 트렌드를 새롭게 업데이트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6 샤인학술대회의 프로그램을 구성할 학술위원은 로컬에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개원의들 중 분야별, 전공별, 연령별 조건을 종합 고려하여 개원가의 다양한 의문점을 가장 잘 수렴할 수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또, 학술위원은 강의 연자들과 수시로 모임을 통해 강의내용에 대한 협의 및 리허설을 거쳐 완성도 높은 학술 강연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한 것으로 알려져 탄탄한 내용의 학술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샤인 학술위원들은 프로그램 구성원칙에 대해 “무엇보다 청중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강의를 기획하고자 했다”며, “고난도의 학문적인 이야기보다는 실전 임상에서 해결책을 제시해줄 수 있는 다양한 토픽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진료스텝 세션도 별도로 마련하여 임상, 보험, 상담 스킬은 물론 요가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준비하여 진료스탭을 위한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2016 샤인학술대회’ 등록은 12월 21일부터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에서 세션별로 온라인 등록할 수 있으며, 덴탈비타민 회원의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