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골이식재 완비, 알로매트릭스 등 차세대 제품 주목
상태바
[특집] 골이식재 완비, 알로매트릭스 등 차세대 제품 주목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6.06.0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뉴메디칼 김성호 대표

㈜리뉴메디칼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2012년 설립된 이후 짧은 기간 동안 급성장을 이룬 가운데, 올 초엔 사세 확장과 함께 제품 라인업도 대폭 강화시켰다. 지금은 30여 종에 이르는 골이식재를 포함해 100여 종에 이르는 치과 재료를 취급하는 중대형 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 김성호 대표를 통해 자사 제품인 ‘두본(DO BONE)’을 포함해 유형별 골이식재 유통 현황, 그리고 최근의 흐름과 동향에 대해 들어보았다.

 

 

리뉴메디칼에서 취급하는 치과 재료만 모두 100여 종 가까이 됩니다. 이중 골이식재가 30종 이상을 차지하는데 비율로 치면 30~40%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그만큼 비중이 큰 품목이고 당사의 매우 중요한 주력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가장 많은 제품을 취급하고 다양한 재료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원스톱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라인업 강화, 유래별 골이식재 완비
동종골, 이종골, 합성골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종골 중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대로 ‘두본(DO BONE)’과 ‘리뉴오스(Renew-Oss)’가 주력 제품으로 꼽히는데 이 제품들은 당사에서 직접 개발해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두본’의 경우, 철저한 도너 관리로 안정성 입증은 물론 골질 유도능력이 매우 뛰어난 제품으로 출시 이후 지금까지 개원가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두본’은 특히, 보험수가와 유통가가 일치하는 거의 유일한 제품입니다. ‘리뉴오스’도 골이식재가 갖는 가장 기본적인 역할에 충실한 제품으로 성능과 안전성이 완벽에 가깝다는 평가를 받는 제품입니다.

이종골 중에는 치예원의 ‘티오스(Ti-Oss)’와 가이스트리히의 ‘바이오스(Bio-Oss)’가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특히 ‘티오스’는 당사에서도 적극 추천하는 제품으로, 높은 다공 구조와 100% Cancellous 추출을 통해 사람의 골과 가장 유사한 구조적 특징을 가진 우수한 제품입니다. 저온 처리로 단백질을 제거함으로써 유리화 현상을 최소화 시켰는데 우수한 품질에 비해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게 다소 아쉽습니다.


알로매트릭스 등 차세대 골이식재 주목
합성골 중에는 덴티움의 ‘오스테온(OSTEON)’과 메타바이오메드의 ‘소본(sorbon)’, 영국 바이오컴포지트 사의 ‘포토스바이탈(Fortoss VITAL)’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이 중 ‘포토스바이탈’은 기대를 모으는 차세대 골이식재로 분해 흡수가 뛰어난 매우 우수한 합성골 이식재입니다. 경화가 빠르고 볼륨 유지가 뛰어나다는 장점과 함께 별도의 멤브레인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차세대 선진형 골이식재로 불리고 있습니다.

시장 규모는 아직 작지만, 최근 들어선 합성골 쪽으로 힘이 실리는 추세입니다. 특히 덴티움이 ‘오스테온’을 내놓은 이후 국내 합성골 시장의 신장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유럽의 경우는 이미 합성골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한국 역시 향후 합성골 점유율이 꾸준히 늘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차세대 제품으로는 ‘알로매트릭스(Allomatrix)’와 ‘오스테오스팍-씨(OsteoSparx-C)’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알로매트릭스’는 미국 FDA의 승인을 통과한 동종골 이식재로 다량의 성장인자가 함유된 선진형 골이식재입니다.

같은 동종골 이식재인 ‘오스테오스팍-씨’ 역시 골 형성 기간을 크게 단축시켜 주는 우수한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이미 10만 명 이상에게 이식이 이뤄진 안전한 제품입니다. 핸들링이 뛰어나고 수화 과정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체어타임도 크게 줄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토스바이탈, 알로매트릭스, 오스테오스팍-씨 등은 신뢰 할 수 있는 선진형 제품으로 당사에서도 적극 추천하는 차세대 골이식재 ‘삼총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