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신개념 ‘IBS임플란트’, 임플란트 본고장 유럽에서 먼저 인정
상태바
[특집] 신개념 ‘IBS임플란트’, 임플란트 본고장 유럽에서 먼저 인정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6.07.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노바이오써지 왕제원 대표

‘IBS임플란트’는 한 임상가의 오랜 경험과 의지가 만들어 낸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 특히 임플란트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더 많은 관심과 인정을 받고 있다. 기존 임플란트의 한계성을 명확히 짚어내고 새로운 개념에서 접근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평가는 지난해 ‘대한민국 특허대상’ 수상하며 다시 한번 그 우수성과 독창성이 입증되기도 했다. 왕제원 대표를 통해 ‘IBS임플란트’의 우수성 장점에 대해 들어보았다.

 

 

22년간 치과의사로 지내오면서 한편으로는 임플란트에 대한 연구 개발에 매진해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93년부터 임플란트를 시술해 왔는데 오랜 진료 경험을 통해 기존 임플란트가 갖는 한계를 직접 경험하게 됐습니다. 새로운 개념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2008년, 지금의 ㈜이노바이오써지를 설립했고 이를 통해 탄생한 것이 바로 ‘IBS임플란트’입니다.

‘IBS임플란트’는 한마디로, ‘프렙리스 서저리’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과거와 달리 지금은 CT 등을 이용해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도 상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됐습니다. 이러한 달라진 환경에서의 새로운 접근과 시스템이 필요하고 이에 부응하는 임플란트가 바로 ‘IBS임플란트’인 것입니다.

 

‘IBS임플란트’를 대표하는 제품 중 하나가 ‘매직코어’입니다. 2015년 ‘대한민국 특허대상’을 수상할 만큼 획기적인 제품으로 오랜 임상 경험을 통해 탄생한 신개념 임플란트입니다. 한마디로, 코어 크라운을 적용하는 신개념의 픽스처로 다양한 임상적 상황에 따른 모든 보철 치료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공학적, 임상학적 개념에서 골이식을 최소화하는 한편, 보철물의 탈락을 방지하고 여러 방향의 보철물 장착이 가능하도록 설계, 디자인됐습니다.

이로 인해, 효과적으로 응력을 분산시키고, 깊은 나사골에 의해 부하를 최소화하는 한편, 넓은 표면적과 표면 상태(국내 유일의 Gr5 SLA 표면)를 자랑합니다. 파절 위험성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한편, 확실한 초기 고정성, 빠른 골치유 등 임플란트가 갖는 기본 덕목을 가장 완벽하게 구현한 제품입니다.

 

이 같은 기술적 우위를 앞세워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세계 30개국에 IBS임플란트가 진출해 있고 미국과 독일 지사에 이어 지난 6월에는 중국 칭타오에 현지법인을 설립했습니다. 단순 영업이나 수출 개념에 국한하지 않고 새로운 개념의 임플란트에 대한 임상적 교류에 무게를 두고 ‘IBS임플란트’를 알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전국에 11개 지역에 지사를 설립하고 직영으로 운영하는 등 국내외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 Key Point
◐ 22년 임상 경험으로 탄생한 ‘IBS임플란트’
◐ 시대 상황 반영한, 프렙리스 서저리 표방
◐ 미국, 유럽, 중국 등 세계 30개국에 진출
◐ 임플란트의 본고장 유럽에서 인정받아
◐ ‘매직코어’ 지난해 대한민국 특허대상 수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