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생체 기능적 보철 시스템(BPS) 이보베이스·레진치로 시장 확보
상태바
[특집] 생체 기능적 보철 시스템(BPS) 이보베이스·레진치로 시장 확보
  • 김영명 기자
  • 승인 2016.08.08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스템임플란트㈜ 조동수 팀장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보클라 비바덴트에서 제작한 이보캡(IvoCap)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이보베이스(IvoBase)로 덴처 제작 과정에서의 변형을 줄이고, 시중에 나온 모든 레진치와 결합력도 우수한 시스템을 갖췄다. 천차만별인 구강 구조에 맞는 레진치의 홍보도 강화해 레진치 시장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조동수 팀장을 만나 오스템임플란트(주)와 (유)이보클라 비바덴트의 콜라보를 이야기했다.

 

 

오스템임플란트(주)에서 판매하는 이보캡(IvoCap)과 이보베이스(IvoBase)는 BPS 시스템이라는 생체 기능적인 보철 제작 방식으로 구강에서 뜬 인상으로 변형을 최소화해 최종 보철물로 만드는 시스템이다. 이는 레진의 일반적인 특성인 수축이란 단점을 최대한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져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보베이스는 이보캡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보캡의 구성품인 인젝터, 클램핑 프레임, 에어 컴프레셔, 플라스크 등을 하나로 통합한 전자동 방식이다. 열중합 방식의 이보캡에서 업그레이드 된 이보베이스 레진은 자가중합형 방식으로, 변형이 적고 적합도도 좋으며 시중의 거의 모든 레진치와 결합력도 우수해 탈락 가능성이 거의 없다.

이보베이스 방식으로 제작한 틀니의 강도는 전통적인 틀니 제작 방식과 비교해보면 월등히 높다. 이보베이스의 RMR(잔류 모노머 감소) 기능을 통해 표준 잔류 모노머 양은 1% 미만으로 줄여, 구강 점막에 자극이 거의 없어 피부 민감증 환자가 사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다. 여기에 (유)이보클라 비바덴트 레진치를 같이 사용하면 마모도 거의 없고 좋은 퀄리티를 얻을 수 있다.

오스템임플란트(주)는 8월부터 본사 이외에 각 지점에서도 이보베이스에 대한 홍보 체계를 더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급인 (유)이보클라 비바덴트 레진치의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틀니 환자는 개개인의 구강 환경에 따라 특수한 레진치가 필요한데, (유)이보클라 비바덴트에서는 설측 교두교합을 위한 Ortholingual과 평면 교합을 위한 Orthoplane 등의 기능성 레진치 또한 공급하고 있다. 앞으로도 레진치의 홍보 강화로 시장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BPS 시스템에 대한 세미나는 이미 경희대학교치과병원 노관태 교수를 통해 (유)이보클라 비바덴트 코리아에서 주관하고 오스템임플란트(주)의 협조아래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틀 과정으로 계획한 이보베이스 실습 과정은 이미 올해 연말까지는 일정이 다 잡힌 상태다. 하반기에는 치과 원장과 기공사와의 콜라보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 단계에 들어갔다. 이 자리는 좋은 덴처를 제작하기 위해 치과와 기공소 간에 보다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체계적인 제작 과정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 Key Point
■ 전세계 통일된 틀니 제작 방식인 BPS 시스템
■ 이보캡의 업그레이드 버전 이보베이스 출시
■ 이보베이스 홍보 체계화로 시장 확보
■ 이보베이스 실습 과정 꾸준한 인기
■ 치과와 기공소 간 콜라보하는 자리 마련 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