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amill FDS 시스템, 디지털 풀덴처의 선두로
상태바
Ceramill FDS 시스템, 디지털 풀덴처의 선두로
  • 김영명 기자
  • 승인 2016.08.08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덴처는 디지털로 만드는 치과/기공 CAD/CAM 기술의 최신 단계다. 독일 쾰른에서 열린 I DS 2 015에서 A mannGirrbach(암만길바흐)는 왁스 Try-in을 포함하는 twostep 방식의 Ceramill FDS 시스템을 선보였다. 여기서 제작된 풀덴처는 최종 단계 전 수정이 쉽고, 서로 다른 환자 맞춤형 풀덴처를 제작한다.

Ceramill FDS 시스템은 ‘A natomic impression’, ‘Functional impression’, ‘상악 relation record’, ‘하악 relation record’, ‘Try-in과 치아 배열’이라는 5가지 풀덴처 제작 핵심을 기본으로 한다. 이를 통해 가상의 분석은 물론 상/하악 풀덴처 제작까지 가능하며, 기존 레진치아 제조사에서 가이드하는 각 contact point는 자동 저장돼 라이브러리화되는 것도 장점이다.

Ceramill FDS 시스템을 이용한 풀덴처 제작 과정은 Ceramill Map400으로 디지털화 된다. Ceramill D-Flow 소프트웨어로 모델 분석을 하고, 치아 배열 및 셋업, 치은 형성과 마지막으로 치아와 덴처 베이스의 적합화하는 단계가 이어진다.

앞으로도 암만길바흐사는 디지털 제작 시스템의 선두에 서며, Ceramill FDS system을 포함해 무한한 사용성과 지속가능성으로 사용자와 제품의 가치가 극대화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