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리뷰] 국산 화이버포스트의 세계 질주, 성능 뛰어나고 가격 경쟁력도 우수!
상태바
[프러덕트 리뷰] 국산 화이버포스트의 세계 질주, 성능 뛰어나고 가격 경쟁력도 우수!
  • 김영명 기자
  • 승인 2016.08.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디, Q.P. 화이버포스트(Q.P. FIBER POST)

㈜이노디, Q.P. 화이버포스트(Q.P. FIBER POST)

진행 김영명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 Q.P. FIBER POST-Starter Kit

 

▲ Q.P. FIBER POST-QP1209

 

▲ Q.P. FIBER POST-QP1309

 

▲ Q.P. FIBER POST-QP1409

 

가볍고 강한 화이버 소재로 의치 시장 잡아
이노디(INOD)는 한국 최초로 의치에 들어가는 섬유 소재를 개발하는 회사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의치에 들어가는 포스트는 60% 이상이 메탈 포스트일 정도로, 메탈 포스트에 대한 비중에 꽤 높은 상태다. 또한, 국내에서 소비되는 섬유 소재 의치는 모두 수입에만 의존해왔다.

이노디는 환자의 입안에 들어갈 의치인 만큼, 무게는 가볍고 강도는 높은 소재를 찾다가 화이버를 만났으며, 이를 레진의 기본 틀로 이용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했다.

이노디에서 개발한 제품은 크게 SES(Strong·Economic·Simple) SYSTEM, PARTIAL DENTURE, Q.P. FIBER POST로 나눌 수 있다. SES SYSTEM 중에서는 SES MESH, SES RESIN, SES FIBER REPAIR I.T, SES FILM, SES VACUUM UNIT, SES CURING UNIT, SES PORTABLE L.E.D가 있고, PARTIAL DENTURE에서는 I.U FIBER PARTIAL MESH가 있다. Q.P. FIBER POST에서는 Q.P. FIBER POST, Q.P. FIBER POST REFILL, Q.P. FIBER POST DRILL이 있다. 또한, TITANIUM MESH와 SHELBY PROP도 생산한다.

한편, 이노디에서 세계 최초로 연구·개발한 화이버 프레임워크 시스템은 아크릴 수지에 FIBER FRAMEWORK를 넣고 광중합을 시키는 것이다.

 

Q.P. FIBER POST의 특징
Post와 Drill로 구성된 제품으로 뛰어난 유연성은 물론 Metal post 사용 시 문제 되는 수직 파절의 가능성이 매우 낮으며, 적정 강도·상아질과 유사한 탄성(약 20Gpa)을 겸비한다. 뛰어난 방사선 불투과성(〉350% AI 알루미늄 동가)과 뛰어난 빛 투과율을 자랑하며, 포스트 끝이 갈수록 점점 가늘어지는 tapered형으로 근관 내 삽입이 편리하다.

메탈로 의치를 만들 경우에는 기공소에서 최소한 2박 3일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섬유를 사용해 의치를 만들면 30분도 채 안 되는 짧은 기간에 뚝딱 하고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생산성이 좋다.

Q.P. FIBER POST는 굴곡 강도가 1600Mpa 이상으로 더욱 강화됐으며, 생체 친화적이고, 반투명한 흰색으로 심미 치료에 적합하며, 장기간 사용해도 변색과 부식의 우려가 없다. 근관 확대량이 적어 신경치료를 다시 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 때도 쉽게 제거할 수 있고, 필요하다면 재수술을 하기도 쉽다. 또한, 표면 처리는 실레인 규소를 기체로 한 유기 화합물인 실레인으로 마무리해 결합력이 탁월하게 유지되며, 모든 FIBER POST 제품과 호환돼 경제성도 뛰어나다. 외산과 비교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해외 유수의 FIBER POST 브랜드와도 감히 비교할 수 없는 성능도 자랑할 만하다.

 

▲ Q.P. FIBER POST DRILL

 

환자에 최적화된 리필 Kit
기존에 이노디에서 판매하던 리필 Kit의 사이즈는 직경 1.14㎜, 1.25㎜, 1.55㎜의 3종류로 Kit마다 7개의 피스가 들어 있었다. 색상은 QP 1(1.14㎜, 파랑), QP 2(1.25㎜, 빨강), QP 3(1.55㎜, 오렌지)의 세 가지 색으로 구분됐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리필 Kit는 직경을 더욱 다양하게 늘렸다. 0.9㎜, 1.0㎜, 1.14㎜, 1.20㎜, 1.25㎜, 1.40㎜, 1.50㎜, 1.55㎜, 2㎜까지 9가지 사이즈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각 Kit에는 10개의 피스가 들어 있다. 색상도 사이즈별로 갈색, 노랑, 파랑, 초록, 빨강, 보라, 검정, 주황, 회색으로 구분지어 환자의 기호, 취향대로 색을 고를 수 있다.

Kit는 Starter Kit와 QP1209, QP1309, QP1409로 구분된다. Starter Kit는 직경이 1.14, 1.25, 1.55 세 종류의 Post가 모두 5개씩 들어 있다. QP1209는 직경 1.14, 1.25, 1.55가 각각 10개씩 들어 있다. QP1309는 직경 0.9, 1.0, 1.14, 1.25가 각각 5개씩 포함돼 총 20개가 들어 있고, QP1409는 직경 1.0과 1.2, 1.4, 1.55가 각각 5개씩으로 총 20개가 포함됐다.

 

▲ Q.P. FIBER POST 리필 사이즈

 

이노디는?

이노디(INOD)는 한국 최초로 의치에 들어가는 섬유 소재를 개발하는 회사로 2012년에 설립했다. 이노디 최병환 대표는 국내의 치과계에서는 그 누구도 섬유를 소재로 의치를 개발하겠다는 생각을 하지도 않았을 시점에서 독자적인 기술을 가지고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하고 있다.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의치 제작과정을 쉽고 빠르게 제작하는 노하우를 습득, 첨단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노디는 앞으로도 치과 의료기기 분야에서 저변을 넓히고 세계 시장에서 경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