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보철 소재의 표준, 지르코니아 블록의 대명사!
상태바
[특집] 보철 소재의 표준, 지르코니아 블록의 대명사!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6.09.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덴탈코리아, PRETTAU

 

▲ ㈜하이덴탈코리아, PRETTAU

 

 

▲ ㈜하이덴탈코리아, PRETTAU

■ Product Summary
유 형 : 지르코니아 블록
모델명 : 프레타우(PRETTAU)
제조원 : Zirkonzahn(이탈리아)
판매원 : ㈜하이덴탈코리아
문 의 : 02-779-8597

 

 

 

㈜하이덴탈코리아의 ‘프레타우(PRETTAU)’는 보철 소재의 새 지평을 연 제품으로 지르코니아 블록의 대명사처럼 여겨진다. 이탈리아 Zirkonzahn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응집된 제품으로 싱글부터 full crown까지 제작 가능하고 전치부, 구치부 관계없이 모든 경우에 적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출시 이후 수년 째 최고의 보철 소재로 평가받고 있다.

출시 당시엔, Full Anatomical Contour로 밀링하고 신터링 이후 Veneering없이 Stain만 적용함으로써 구치부에서 빈번히 발생했던 Porcelain chipping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에서 대단한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이런 제작상의 문제 해결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장점이 알려지면서 보철 소재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변화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더 높은 평가를 받는다. 실제, ‘프레타우(PRETTAU)’의 등장으로 그동안 대표적 보철 소재였던 골드, PFM, 세라믹 등이 지르코니아 소재의 ‘프레타우(PRETTAU)’로 대거 대체되는 쏠림 현상이 일어났다. 값비싼 골드 크라운을 대체할 최적의 대안이 되면서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고, PFM의 임상적 한계가 ‘프레타우(PRETTAU)’ 통해 완벽하게 커버됐다. 또, 뛰어난 빛 투과성을 가진 블록 위에 도재를 올릴 수도 있어 전치부 올 세라믹의 새로운 대안재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프레타우(PRETTAU)’는 지금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Lithium disilicate의 투명감을 가졌다는 점에서 도재없이 지르코니아만으로도 전치부 적용이 가능하게 됐고, 이러한 투명감은 심미성으로 이어져 최근의 심미 트렌드에 최적화된 소재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