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파절, 풀림 현상 등 기존 단점 획기적으로 개선!
상태바
[특집] 파절, 풀림 현상 등 기존 단점 획기적으로 개선!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6.09.0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C, 임플란트 시스템

 

▲ SIC, 임플란트 시스템

 

 

▲ SIC, 임플란트 시스템

■ Product Summary

유형 : 임플란트 시스템
모델명 : SICace, SICmax, SICvantage
제조원 : SIC invent AG(스위스)
판매원 : SIC invent Asia-Pacific(한국)
문 의 : Office 02-585-9700
National Sales Manager 010-6367-7653

 

 

SIC(SIC invent Asia-Pacific)의 신제품 ‘SICvantage’가 주목받는 이유는 그동안 둥근 타입의 임플란트가 가졌던 불편과 단점을 단번에 해결한 제품이라는 점 때문이다.

둥근 타입의 장점으로는 Ridge나 Overdenture 간에 작업이 편리하다는 점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에 비해 Single이나 각도가 어려운 Multiple 케이스에서 자주 Rotation 또는 Sinking 현상이 일어난다는 단점이 있었다. 또, 측방 하중에 의해 fixture나 abutment의 피로 파절, 스크류의 풀림 등이 발생한다는 점도 문제로 지적돼 왔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SIC는 ‘Hand Controlling’ 시스템을 통해 이를 극복했다. ‘Hand Controlling’은 위치마다 다양한 골밀도를 가진 턱에 SIC의 final 드릴을 조정하여 최적화된 fixture 직경을 찾아내는 시스템으로, SICace와 SICmax의 임플란트 직경이 식립에 필요한 공간과 비슷한 수준으로 구비돼 있다. 이는 식립에 필요한 공간에 비해 더 넓은 공간을 소모하는 대부분의 임플란트 제품과 비교해 SIC 만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로 꼽힌다. 실제, 이러한 경쟁력은 EN ISO 14801의 500만 번 강도 테스트에서 동일 직경의 타사 제품과 비교 테스트한 결과, 최대치의 정하중과 피로 강도 면에서 최상위 값을 얻기도 했다. 이밖에 사각형 모양의 인덱스가 있어 Sinking 및 Rotation 방지에 매우 탁월하도록 고안되었고 Transfer key가 필요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SIC invent Asia-Pacific’은 스위스 본사에서 100% 출자한 한국 지사로, 스위스 제품임에도 국내 상황에 맞게 가격을 현실화 시켰고 보험 급여 품목으로 등재되어 보험청구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